한우자조금, 9월3~5일, 일산 킨텍스 야외전시장에서 개최

한우 판매, 특별 시식회, 셀프 바비큐장 등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근수)는 9월3~ 5일까지 사흘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과 야외전시장 일대에서 ‘2015 한우 캠핑 페스티벌’을 연다.

이번 행사는 ‘도심에서 즐기는 캠핑’이라는 주제로 캠핑 푸드로서 한우를 알리기 위해 사전에 신청한 가족캠퍼들과 일반 시민들이 함께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게 마련됐다. 페스티벌 사전 참가자들에게는 2박3일 캠핑기간 동안 곰탕, 불고기, 등심으로 구성된 삼시세끼 한우 캠핑 패키지가 제공되며, 매 끼니때마다 한우를 식재료로 캠핑요리를 만들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된다.

주요행사는 ▲3일 한우캠퍼킹Ⅰ(레크레이션), CBS 음악FM '배미향의 저녁스케치' 라디오 공개 방송 ▲4일 한우캠퍼킹Ⅱ, 명현지 쉐프의 요리강연과 축산학과 주선대교수와의 영양 토크, 인디밴드의 공연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맛있는 콘서트, 한우 심야극장 ▲5일 한우캠퍼킹Ⅲ, 한우 캠핑요리대회 등 참가자들에게 추억을 선사할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됐다.

사전 캠핑 참가자가 아닌 현장을 찾는 시민들을 위한 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캠핑 기간 중에는 2015 대한민국 축산물 브랜드 페스티벌과 지역 축협과 연계한 한우 직거래 할인 판매 부스가 운영된다.

현장 구매자에 한해서는 브랜드 한우의 현장 할인판매 및 한우 시식, 스페셜 경매 이벤트를 진행하며, 현장에서 구매 즉시 바로 한우를 즐길 수 있도록 셀프 바비큐장도 제공한다.

이밖에 상설행사로는 워터 풀장을 설치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에어바운스 한우 워터파크’와 ‘한우 부위 다트 게임’ 등 한우에 대한 정보제공 및 경품 행사와 부대 이벤트들이 마련되어 있다.

캠핑에 참가하고 싶은 캠퍼들은 한우114홈페이지(http://www.hanwoo114.co.kr)에서 ‘2015 한우사랑 캠핑 페스티벌’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오는 30일(일)까지 모집하며, 당첨자 발표는 31일(월)에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윤영탁 사무국장은 “이번 도심에서 즐기는 한우 캠핑페스티발은 단순히 캠핑 마니아들만이 아닌 시민 모두를 위한 축제로 만들어 보겠다는 취지로 이뤄졌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캠핑 참가자들 뿐 아니라 우리 모든 국민들이 캠핑 요리의 대표 메뉴로서 한우를 인식하고 나아가 한우소비촉진으로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