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금액증명·납세증명·사업자등록증명 등 6종

6월5일부터 정부민원포털 ‘민원24’에서도 국세증명(6종) 발급이 가능해진다. 소득금액증명, 납세증명서, 사업자등록증명, 납세사실증명, 폐업사실증명, 휴업사실증명 등이다.

국세청은 “그동안 ‘민원24’에서 국세 관련 증명의 경우 열람만 가능했으나 국세청과 행정자치부 간 협업을 통해 망간 실시간 연계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국세증명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참고로 올 2월에는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민원인들을 위해 가까운 자치단체 민원실에서 국세증명을 발급받을 수 있는 ‘어디서나 민원처리’ 서비스를 사실증명까지 확대한 바 있다.

국세증명 발급 서비스는 민원24(www.minwon.go.kr)에 공인인증서로 접속하면 연중무휴로 이용할 수 있다.

회원 가입 후 공인인증서 등록하고 공인인증서로 접속하여 이용(비회원도 공인인증서로 발급가능)할 수 있다.

사업자등록증명, 폐업사실증명, 휴업사실증명은 연중무휴 24시간 내내 가능하며 납세증명서·납세사실증명·소득금액증명은 평일 오전 9시~밤 10시, 토요일 및 공휴일 오전 9시~오후 6시 가능하다.

국세청은 앞으로도 “정부 3.0 정책방향에 따라 수혜자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부처 간 협업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특히, 행정정보공동이용시스템을 통한 국세증명 제공 확대를 추진하는 등 국민들이 더욱 편리함을 느낄 수 있도록 민원서비스 행정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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