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프팅, 트래킹 등 레포츠 즐기기 좋은 농촌체험마을 9선

▲ 무주 호롱불마을 대나무 뗏목체험.

ATV, 카누체험 양평 수미마을
서울에서 가깝고 농촌의 모습을 잘 간직한데다 ATV, 수상자전거, 카누 등 수상레포츠와 더불어 찐빵·피자 만들기 등의 체험도 있어 유아 및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체험객에게 인기가 높은 곳이다.

수륙양육차, 뗏목, 카약으로 신나게! 양양 해담마을
넒은 계곡에서 수륙양용차와 뗏목·카약 등 수상레포츠와 서바이벌 게임·사격 등도 함께 즐길 수 있어 역동적인 스포츠를 선호하는 청장년층에게 권장할 만한 곳이다.

래프팅, 스카이라인으로 스릴만끽! 평창 어름치마을
천혜의 자연환경을 활용하여 래프팅, 카약, 스카이라인 등 다양한 수상레포츠를 즐길 수 있으며 석회동굴인 천연기념물 260호 백룡동굴에서 기이한 형태의 종유석, 석순, 석주를 감상할 수도 있다. 칠족령 트래킹 코스는 굽이치는 동강을 내려다 볼 수 있다.

매년 카누대회 인기 홍천 배바위카누마을
강변을 이용한 수상공원을 만들고 매년 카누대회를 여는 전국 최고의 레저체험마을을 꿈꾸고 있다. 홍천강변 트래킹과 캠핑도 가능해 여름철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이다.

대청호 트래킹, 동굴탐험 보은 분저실마을
훼손되지 않은 자연과 탁 트인 대청호 경관을 즐기며 트래킹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박쥐가 서식하는 동굴을 탐험해 볼 수 있어 호기심 넘치는 아이들에게도 기억에 남는 여행이 될 것이다.

무동력보트 가족·연인들 인기 청양 칠갑사니마을
칠갑저수지를 활용해 무동력배, 모터보트, 카약, 수상자전거 등 다양한 수상레포츠 체험을 운영하고 있다. 사랑하는 가족 연인과 무동력보트를 타고 한적하고 아름다운 호수와 산 등 주변의 경치를 감상하기에 좋은 곳이다.

대나무 뗏목, 수륙양용차 체험 무주 호롱불마을
호롱불 마을에 가면 굵은 대나무를 엮어 만든 뗏목을 꼭 한번 타보길 권한다. 물이 맑아 물고기가 잘 보이고 대나무 뗏목 사이로 발을 적시는 물이 곧 가라앉을 듯한 착각을 느끼게 한다. 또한 육지와 물 속을 거침없이 달리는 수륙양용차도 거친 오프로드를 달리는 재미를 선사한다.

청량산 퇴적암 절경 즐기는 안동 가송마을
안동 가송마을의 래프팅은 유속이 빠르지 않아 래프팅을 하며 켜켜이 쌓인 청량산(870m) 퇴적암 절벽을 감상할 수 있고 래프팅의 매력을 좌우하는 요소가 속도가 전부는 아니라는 것을 알게 해 준다.

댐 주변을 도는 자전거트래킹 청도 성수월마을
한적한 풍경이 매력적인 성곡댐 주변 자전거 트래킹은 외지인들에게는 데이트 코스로 알려져 있다. 개그맨 전유성이 운영하는 코미디 극장과 ‘몰래길’(약2km)도 빠뜨릴 수 없는 성수월 마을의 방문코스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