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광주국제농기자재전시회’ 내달 5일 개막

제5회 ‘2015광주국제농기자재전시회’가 다음달 5~7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농가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최신 농기계와 농자재를 전시를 통해 농기계시장의 흐름을 미리 볼 수 있는 이번 전시회는 국내 농업과 농산업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다양한 농기자재와 농업관련업체들이 참여하고, 호남지역의 ‘로컬푸드 특별관’, 귀농귀촌 홍보관 등이 운영되며, 농기자재특별할인 행사도 진행된다.

새해 첫 실내 농자재전시회인 이번 행사에서는 올해 농업경영을 준비하는 호남의 농축산․화훼․원예 농가에 최근 출시된 농기계와 장비의 효율적 유지 관리, 실용적 사용 등에 관한 농자재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귀농귀촌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에게는 신규 사업 아이디어와 최신 정보, 저렴하고 성능 좋은 농기자재를 먼저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청소년 등 일반시민들에게는 기계화․과학화․다양화된 첨단 농업과 농기계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 눈에 관람할 수 있는 체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의 전시 주요품목은 ▲트랙터, 이앙기, 콤바인, 베일러기, 로타베이터 등 대형 농축산기계 ▲하우스 자동개폐기, 스프링클러, 안개식 무인방제기 등 하우스 관리자재 ▲전기동력차, 무인방재 헬리콥터, 유기농 비료, 우수종자 ▲보안경 등 특수장비 등이다.(문의. 062-236-0080)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