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보 - 아시안게임 전통음식 축제

▲ 명품음식관에서 관람객들이 아시아 10개국을 대표하는 유명 레스토랑 셰프들이 자존심을 걸고 만든 각국의 전통 요리를 즐기고 있다.

인천AG 내 ‘아시아음식문화축제’ 인기몰이

▲ 아이들이 이벤트관 내 마련된 한식세계화 홍보관 부스를 관람하고 있다.

2014 인천아시안게임에서 우리나라 선수들의 승승장구로 금빛 질주가 이어지며 종합 2위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아시아의 다양한 음식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도 함께 펼쳐져 사람들의 발길을 모았다.
지난달 19일부터 10월4일까지 아시안게임 기간 내내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북측광장에서 진행된 ‘아시아음식문화축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시아 10개국(스리랑카·이란·인도·인도네시아·중국·일본·키르기스스탄·태국·베트남·한국)의 셰프들이 만드는 각 나라의 고유한 주요 음식을 만나볼 수 있는 행사다.

한식재단이 주최하고 KBS아트비전과 인천문예전문학교가 주관한 이번 축제는 개최 이후 계속해서 수많은 관람객이 몰려 각 나라의 음식이 매진되거나 만석이 되는 상황이 발생하는 등 문전성시를 이뤘다.
이번 축제에서 선보인 음식들은 우리나라의 사찰음식 및 갈비탕/불고기/떡볶이 등의 한식을 비롯해 ▲베트남의 소고기 찐 쌀국수, 떡갈비 쌀국수, 버섯과 새우부침전 ▲스리랑카의 스리랑카식 찐밥과 돼지고기, 야채볶음밥, 치킨카레 ▲이란의 닭고기, 양고기 케밥, 닭고기+양고기 샌드위치 ▲인도의 양고기 볶음밥, 그레이비 소스 스튜 ▲인도네시아의 우둔살 스테이크, 발리스타일 로스트 치킨 및 각종 세트메뉴 ▲일본의 샐러드 우동, 소고기 전골 덮밥 및 다양한 도시락 ▲물만두, 군만두 세트 및 중식 누들 세트 ▲키르기스스탄식 양고기 구이, 양고기 수프, 양고기 야채 볶음 ▲태국의 게살 카레, 새우볶음면, 소고기 꼬치구이 등 약 50여 가지.

음식뿐만 아니라 풍성하게 진행되는 전시/체험/관람/경연 이벤트도 많은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며 축제의 열기를 더했다.

 

▲ 전통문화 체험관에서 학생들이 왕과 왕비로 분장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이벤트 관 내 전통주, 김치 시식 부스에는 다른 체험장 가운데 가장 많은 사람들이 붐비며 막걸리와 김치의 세계화의 가능성을 엿봤다.

 

▲ 아시아 대표요리를 맛보러 온 관광객들이 메뉴를 고르고 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