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찬 농업, 행복한 농촌, 지혜로운 여성”

▲ 생활개선경상남도연합회(회장 황순외)는 지난 15~16일 사천시 남일대리조트에서 임원역량 교육을 실시했다.

생활개선경상남도연합회(회장 황순외)는 지난 15~16일 사천시 향촌동 남일대리조트에서 생활개선경상남도연합회원과 내빈 등 2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생활개선회원 리더역량교육’을 가졌다.
‘희망찬 농업, 행복한 농촌, 지혜로운 여성’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린 이번 교육은 경쟁력을 갖춘 여성리더를 육성하고 농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경상남도여성단체협의회 이순삼 명예회장 ▲경상남도농업기술원 강양수 기술지원국장 ▲사천시농업기술센터 안임선 지도사 ▲밀양시농업기술센터 구미숙 지도사 ▲양산시농업기술센터 강미용 지도사가 도 연합회장 감사패를, ▲황순외 생활개선경상남도연합회장이 경남생활개선후원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또 ▲생활개선통영시연합회 ▲생활개선창녕군연합회 ▲생활개선하동군연합회 ▲생활개선함양군연합회 ▲생활개선합천군연합회 ▲박주윤 생활개선사천시연합회장이 생활개선회를 발전시킨 공을 인정받아 표창장을 받았다.
사물놀이 공연으로 시작한 이번 교육은 ▲오세란 창조경영연구원의 ‘행복한 농촌 지혜로운 여성’ 특강 ▲정미경 바이올리니스트의 ‘해설이 있는 클래식 음악 레스토랑’ ▲마음으로 떠나는 농촌문화 탐방으로 이어졌다.
홍준표 경상남도지사는 축전을 통해 “임원연수 준비를 위해 애쓰신 황순외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과 농촌과 농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이틀동안 생활개선경상남도연합회가 무궁한 발전을 이룰 수 있는 좋은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교육에는 경상남도농업기술원 강양수 기술지원국장, 경남여성단체협의회 이순삼 명예회장, 박동식 경상남도의원, 박정열 경상남도의원, 이선두 사천시 부시장, 농업관련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 인터뷰- 황순외 생활개선경상남도연합회장

 

“기술농업·6차산업 선도하자”

먼저 농사일로 바쁘지만 선후배가 만나 함께 하는 자리를 마련해주신 농업기술원 관계관을 비롯한 관계자분들께 감사인사를 전한다.
푸른바다는 회원들의 희망찬 미래, 넘실거리는 파도는 회원들의 위상을 보여주는 것 같다. 생활개선회원들은 기상여건의 악화, 농산물 가격하락, 농자재 가격상승, 농촌 고령화와 같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여성의 역할을 다하며 농촌을 주도해 나가고 우리나라 안전 먹거리를 지켜내고 있다.
이번 교육이 기술농업과 농업의 6차산업을 선도해나가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 ‘희망찬 농업, 행복한 농촌, 지혜로운 여성’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회장인 내가 먼저 노력하겠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