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연합회, 농업인학습단체와 한마음대회 가져

충북 생활개선제천시연합회(회장 문영미)는 농촌지도자회와 4개 품목연구회, 여성단체회원 등 총 8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23일 제천체육관에서 제3회 ‘제천시 농업인학습단체 한마음대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식전 행사로 성공사관학교 서필환 교장을 강사로 초빙해 ‘건강한 생각과 생활을 통해 건강한 농촌으로 힐링하자’란 주제로 강의가 열렸으며, 이어 개회식에는 제천시 농업을 선도하고 학습단체 활동에 적극 참여한 우수회원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전직 회장과 유공 공무원에 대한 감사패 전달이 있었으며, 부대행사로 4개 연구회가 참가하는 작품 전시와 시식체험 및 우수농산물 전시와 판매가 이어졌다. 오후에는 학습단체회원과 연구회가 함께 펼치는 화합행사로 체육행사와 노래자랑이 열리고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이 주어졌다. 도·농 연대 행사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제천시 우수 농산물을 홍보하고 농가소득 증대에 이바지하기 위한 소비자 초청 행사에로 제천시 여성단체회원 200여 명이 참가하기도 하였다.
제천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지역농업을 선도하는 학습단체 회원에게 힘을 북돋는 화합의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소비자와 함께하는 도·농연대의 길을 열어 지역농업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