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KOREA FOOD SHOW 2013

식품문화, 식품의 비전까지 제시한다

전통 기법과 재료 활용한
독특한 식품 볼거리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식품 트렌드 제시

국내 대표 식품박람회인 ‘2013 대한민국 식품대전’이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국내외 유망 식품과 외식기업들의 다양한 식품들을 대거 선보이며 식품의 미래 비전도 제시한다.
5월 14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KOREA FOOD SHOW 2013은 ‘흐를 류(流)’의 주제를 중심으로 자연식품관, 전통식품관, 문화식품관, 비전식품관의 4가지 테마를 갖고 식품의 다양한 스펙트럼을 보여주게 된다.
자연식품관은 가장 기본적인 기능을 주제로 네 가지 기본 맛을 비롯한 건강, 생존, 안전을 테마로 다양한 제품이 전시된다. 이곳에서는 보통 소금보다 미네랄이 3배나 많고 나트륨 함량은 10% 이상 적어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신안 천일염’, 설탕보다 당도가 200배 높은 천연조미료 스테비아가 들어있는 ‘유기농 스테비아 잎차’ 등을 만날 수 있다. 또한 10대 수퍼푸드와 세종대왕도 즐겨먹던 브레인 푸드 등 건강식품과 관련한 유익한 정보도 함께 제공된다.
전통식품관에서는 우리 고유의 재래종에서부터 전통음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독특한 식품들까지 전통식품의 발전상을 한 눈에 보여준다. 특히, 전통 발효기법을 활용한 초콜릿 ‘황후’, 쌀로 만든 ‘라이스젤리’, 대통령 취임식 건배주로 사용된 ‘감 와인’ 등이 일반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문화식품관은 식품과 문화의 결합을 보여주게 된다. 웰빙에서 최근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힐링으로 진화된 식품 시장의 트렌드를 보여준다.
그밖에도 싱글족을 위한 간편식품, 헬프족을 위한 고급 건강식품, 캠핑족을 위한 공정캠핑 등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변화된 식품 트렌드를 읽을 수 있다.
비전식품관에서는 상생, 창조, 융성을 테마로 6차 산업을 지향하는 우리 식품산업의 미래를 한 발 먼저 만나볼 수도 있다.
또한 농수축산물의 생산과 가공은 물론 관광 등의 서비스 산업이 결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6차 산업의 대표적 사례인 문경 오미자, 고창 복분자, 예산 사과, 김포 쌀 맥주 등도 전시된다.
KOREA FOOD SHOW 2013 추진단장인 aT 식품산업처 염대규 처장은 “KOREA FOOD SHOW를 통해 변화하는 식품 트렌드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자연식품에서부터 비전식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식품의 세계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일반관람객은 행사 홈페이지(www.koreafoodshow.com)에서 사전 등록을 통해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