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신유통연구원, ‘2022년 농산물마케팅대상’ 시상식 개최

성주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이광식)이 2022년 농산물마케팅대상 산지유통조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방자치단체 부문은 함안군이, 개인/법인 부문은 농업회사법인 ㈜로즈피아(대표 정화영)가 영예의 주인공이 됐다. 또한 산지유통조직 부문 최우수상에‘함양농협(조합장 강선욱)’이 선정돼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농식품신유통연구원, ‘2022년 농산물마케팅대상’ 개최
농식품신유통연구원, ‘2022년 농산물마케팅대상’ 개최

농식품신유통연구원(원장 김동환)은 지난 13일 서울 농협중앙회 본관 대강당에서 ‘2022년 농산물마케팅대상’을 개최하고, 올 한해 최고의 성과를 보인 조직과 개인을 발굴해 대상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상금을, 최우수상에는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을 수여했다.

젊고 패기 있는 산지유통 업무 종사자들을 선발해 시상하는‘산지유통 뉴스타상’은‘이인표 ㈜꽃을담다 대표’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을,‘최대호 남밀양농협 계장’이 농협중앙회 회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올해로 13년째를 맞은 2022년 농산물마케팅대상 시상식에서는 많은 산지유통조직과 지자체, 개인 등이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농식품 마케팅분야 전문가 12인으로 구성된 ‘2022년 농산물 마케팅 대상 심사위원회’를 통해 후보조직에 대한 서류심사, 본선심사, 현장실사를 통해 공정하고 심도 있는 평가를 실시했다.

시상식에서 심사위원장인 김완배 서울대 명예교수는 심사평을 통해“매해 우수한 사례를 접할 때마다, 우리 농업의 앞길에 희망이 있다는 것을 새삼느낀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 시상식은 농협경제지주와 함께, 농협의 산지유통 혁신성과를 공유하고 부문별 우수사례를 전파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제1부 산지유통혁신성과보고연찬회’에서 우성태 농협경제지주 대표이사와 김동환 농식품신유통연구원 원장은‘삼농톡톡’순서에서 농협 경제사업의 현재와 미래적 방향성을 함께 토론했다.

김동환 원장은“농협이 소비자 지향적인 유통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야 하며, 농협 특유의 비효율성을 극복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마지막으로 유통혁신의 핵심은 농협의 임직원이므로, 유통담당 인력의 사기를 높이고 전문 인력 육성을 통해 미래의 농업을 준비하자”고 밝혔다.

농산물마케팅시상식을 통해 우리 농업을 사랑하고 지켜가고 있는 많은 분들에게 희망을 주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 수상조직의 우수 사례 전파에 더욱 힘쓸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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