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 농축산물 소비촉진 협력

▲ 28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농협 본관 2층 회의실에서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와 한돈자조금 하태식 위원장, 농협중앙회 이성희 회장, BGF리테일 이건준 대표이사, 농협경제지주 장철훈 대표이사(우측부터)가 업무협약식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국산 농축산물 소비확대 및 가정간편식(HMR)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농협·BGF리테일·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28일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장철훈 농협경제지주 대표이사, 하태식 한돈자조금 관리위원장, 이건준 비지에프리테일 대표이사 등 3개 단체 주요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농협과 한돈자조금은 우수한 품질의 우리 농축산물을 가공제품 원료로 공급하고, BGF리테일은 CU편의점을 통한 판매를 담당하게 된다.

농협은 코로나19 영향으로 가정간편식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지난 8월에 불고기·볶음밥 가정간편식 세트를 출시한 바 있다. 이는 농협이 상품기획과 원료공급을, 더본코리아가 레시피와 생산을 맡아 협업한 사례로 농협은 이를 계기로 지역농협 등을 통해 원료를 공급해 국산 농축산물 소비확대는 물론 가정간편식 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다.

한돈자조금과 BGF리테일은 간편식 레시피 개발에 착수, 내달 중 한돈을 활용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10월 1일 한돈데이를 시작으로 한돈이 사용된 CU 도시락 5종 중 한 가지 이상을 구매하고 CU의 멤버십 앱 ‘포켓CU’에 스탬프를 적립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한돈선물세트(250명)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10월 한 달 간 진행한다.

이번 업무협약은 농협과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의 홍보대사를 맡고 있는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오랜 인연이 있는 BGF리테일과의 협약을 직접 주선한 것으로 알려졌다.

3개 단체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국산 농축산물 소비확대를 위한 협력 추진 ▲우수한 품질의 국내 농산물과 가공제품의 안정적인 공급 ▲농축산물 상품개발 및 홍보 적극 협력 ▲전국적인 유통 인프라를 통한 제품개발 및 판매홍보 ▲국내산 돼지고기의 판매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및 공동 홍보 활동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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