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간 231억 투자…광역지자체별 1곳만 신청 가능

정부의 ‘그린바이오 융합형 신산업 육성방안’ 주요과제인 ‘그린바이오 벤처 캠퍼스’ 건립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자체를 대상으로 입지를 공모한다.
그린바이오 벤처 캠퍼스는 그린바이오 분야 벤처·창업 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전문시설로, 2022년부터 3년간 국비 231억을 투자해 조성되며 ▲산업생태계 구축 ▲유망 벤처 발굴·유치 ▲특화된 창업지원 프로그램 제공 등의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광역지자체(도, 특별·광역·특별자치시, 특별자치도)별로 1곳만 신청이 가능하고, 유치를 희망하는 지자체는 신청서, 유치제안서, 증빙서류를 제출기간(7.5~7.9) 내에 농식품부로 우편 또는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농식품부는 평가위원회를 구성해 신청 지자체에 대한 서류심사·현장평가·발표평가를 거쳐 7월말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며, 공모절차와 평가기준, 제출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농식품부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한편, 공모에 앞서 지난 18일 농식품부가 마련한 지자체 대상 온라인 사업 설명회에는 6개 광역지자체, 6개 기초지자체 담당자들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인 바 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그린바이오 벤처 캠퍼스가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최적의 입지에 건립될 수 있도록 지자체가 적극적으로 제안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