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세종수목원 내 ‘가든샵’의 판매상품 공개모집공고에 닥터조 제품군 선정

▲ 매장모습

글로벌농업혁신기업 ㈜누보는 자사의 가정용 프리미엄 원예브랜드 ‘닥터조(Dr.Joe)’의 식물영양제 상품이 국립세종수목원 내 기프트샵에 입점됐다고 밝혔다.

입점 상품은 닥터조 브랜드의 이지코트, 퓨어솔루션, 그로잉버블, 뉴트리버블, 블루밍버블, 엔비올트리플, 유기질비료, 잔디비료, 복합비료, 휴믹요소, 고형비료, 벅스킬, 식물영양제로써 가정 원예 및 텃밭용 비료 총 13개 제품이다.

▲ 전시모습

이번 납품은 국립 세종수목원 내 기프트샵인 ‘가든샵’의 판매상품 공개모집 관한 공고에 닥터조 제품군이 선정됨에 따라 진행된 것으로, 제품의 디자인과 용도의 창의성, 수목원과 이미지가 부합하는지, 부피, 포장상태, 판매 용이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받았으며 수목원 내 입점 된 비료, 식물영양제 상품은 닥터조 제품이 유일하다.

누보 관계자는 “최근 농민이 아닌 일반인에게도 식물영양제의 보증 성분량이 중요하다는 것이 유튜브를 중심으로 퍼져나가고 있어 시장이 커지고 있다”며 “베란다 텃밭 등 친환경 먹거리에 대한 관심도 높기 때문에 닥터조 브랜드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누보는 최근 메가마트에 프리미엄 가드닝샵 ‘닥터조 홈앤가든’을 오픈한데 이어 롯데마트 96개 점포에 닥터조 원예 제품을 입점했고, 전국의 화원을 중심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늘려가고 있다.

한편 닥터조는 가드닝 시장이 발달된 미국과 유럽시장에 먼저 출시돼 우수한 품질과 기능성을 바탕으로 작년 20만 개 이상의 판매실적을 올리는 등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