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의자>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강성근 신임원장

제26대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장에 강성근 신임 원장이 취임했다. 강 원장은 서귀포시 하원동이 고향인 제주 토박이로  제주대학교 원예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농학박사학위를 취득하고 1984년 제주도농촌진흥원에 공직자로서의 첫발을 내딛은 후 지금까지 제주농업?농촌발전을 위한 시험연구사업과 기술보급에 헌신해 왔다.


강성근 원장은 2003년 3월 농업연구관에 임용된 이후 농업기술원 감귤원예과장, 연구개발국장 등 요직을 두루 거쳤고, 농업인 단체와 현장 위주의 새로운 농업기술 연구개발 보급에 정진했다.
특히 연구개발국장 재직 시에는 원종장에서 생산한 씨감자로 제주 감자종자 100% 자급과 원예작물 품종개발, 제주 10대 약용작물 선정은 물론 감귤 품종 개발 등 역점사업을 추진했다.


또한 4개 권역별로 특화된 농업기술센터의 특성을 살린 농업기술보급사업을 펼칠 수 있도록 하고, ‘현장에 답이 있다는 소신’으로 농업기술원 개혁과 기술지원에 적임자라는 평을 받고 있다.
강성근 신임 원장은 “어려운 농업현실을 타개하기 위하여 구성원 모두가 전문 분야의 박사라는 자부심으로 일하고 농업인으로부터 인정받는 전문가가 되자”라는 목표를 제시하고, 새로운 소득작물 개발과 고품질, 생력화, 생산비 절감을 위한 사업을 야심차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