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진흥원(이사장 임경숙)은 ‘2021년 우수음식관광 공모전 및 경진대회’ 대상 작품 모집을 9월 26일까지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위드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고 침체된 외식업계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지자체와 민간이 함께 참여해 음식과 체험활동이 어우러진 우수관광상품 소재를 발굴하고, 테마형 음식관광상품을 육성할 목적으로 진행된다.

작년에 이어 ‘1인 미디어영상 및 한식사진 공모’도 함께 진행돼 다양한 공모를 통해 음식관광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공모전은 크게 제1분야와 제2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제1분야는 ‘아이디어 상품 및 운영프로그램(여행상품)’이다.

지원 분야는 4개(지역특산물 연계, 한식체험기반, 농어촌 결합, 기타 자체개발)이며, ‘아이디어 상품’은 내․외국인, 기업 및 단체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운영프로그램(여행상품)’은 판매중인 여행상품 공모로 여행업 종사자(기업 또는 단체)만 참여 가능하다.

제2분야는 ‘1인 미디어 영상 및 한식사진 공모‘이다.

응모 주제는 한식체험기반, 지역특산물, 농어촌 결합, 기타 자체개발 등의 음식관광과 연계한 한식을 먹는 모습, 만드는 모습, 즐기는 모습 등 각양각색의 스토리가 있는 일상 속 한식 영상과 사진이며,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제출된 작품은 창의성, 완성도, 흥미성 등을 심사해 제1분야와 제2분야에서 10개 안팎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10월 15일에 최종발표될 예정이며, 11월에 시상식을 진행한다. 상금 및 입상특전 등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한식진흥원 공식 홈페이지 ‘한식포털(https://www.hansik.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모전 접수는 9월 26일까지이며, 이메일로 접수가 가능하다.

한식진흥원 임경숙 이사장은 “이번 우수음식관광 공모전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자체 관광 및 외식산업이 활성화되고, 소상공인의 힘을 북돋아 주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면서 "음식관광 및 한식콘텐츠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