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협, 10월13일까지 온라인 접수 받아

▲ 한국건강관리협회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2021 건강생활실천 디자인·영상 공모전’을 오는 10월13일까지 개최한다.

한국건강관리협회(이하 건협)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교육부와 보건복지부 후원으로 ‘2021 건강생활실천 디자인·영상 공모전’을 오는 10월13일까지 개최한다.
공모부문은 ▲비만예방 디자인 ▲건강생활실천 영상 ▲건강계단 디자인 부문이다. 공모전 홈페이지(www.kahp-contest.com)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건협에서 주관하는 공모부문은 비만예방 디자인과 건강생활실천 영상 부문이다. 청소년(중·고등학생 또는 이와 동등한 연령대 청소년)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비만예방 디자인 부문 공모는 올해 10회째를 맞는다. 출품작은 일상생활 속에서 비만 관리·예방을 유도할 수 있는 내용의 포스터 디자인이면 된다. 규격은 2MB 이내 jpg 파일로 A3 사이즈 가로형, 세로형 모두 가능하다.

제출된 작품은 관련 분야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부문별로 청소년부 대상(교육부장관상), 대학·일반부 대상(보건복지부장관상)을 비롯해 각각 총 12개 작품을 선정한다.
영상 부문 출품작은 건강생활실천(건강검진, 금연, 절주, 비만예방, 운동, 전염병 예방 정신건강 등)과 건강행태 개선을 유도할 수 있는 내용의 영상물이어야 한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