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전문가 대상…9월 30일까지 ‘프랜즈’ 공식홈페이지 접수

농협경제지주가 국산 농산물 활용 고부가가치 가공식품 개발을 위한‘프랜즈 2021 식품 아이디어 공모전’을 9월 30일까지 개최한다.

농협은 지난 8월 2일 식품사업 종합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R&D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프랜즈(FOORNDS)’를 론칭했으며, 이번 공모전은 프랜즈에서 전문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식품전문가를 대상으로 개최되고 ‘프랜즈’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소비 트렌드 대응 식품 개발 ▲성장유망 식품 개발 ▲자유 아이디어 총 3가지 분야로, 9월 30일까지 아이디어를 접수받고 이후 1차 서류평가와 2차 시제품 시연의 심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1명)에게는 상금 3백만원, 금상 수상자(1명)에게는 상금 2백만원, 은상 수상자(4명)에게는 각 1백만원, 동상 수상자(4명)에게는 각 50만원이 주어지며, 우수작은 추후 농협식품R&D연구소와의 협업 연구를 통해 상품화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와 협업연구비가 함께 제공된다.

농협경제지주 장철훈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이번 공모전은 식품전문가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아이디어의 품질과 상품화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식품산업 현장에서 오랜 경험과 전문지식을 쌓아온 전문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