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쌀가공식품협회 수출협의회 채널 구축해 수출 가속화

한국쌀가공식품협회 쌀가공식품 수출협의회(회장 김문수, 이하 협의회)는 협의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커뮤니티 채널을 열었다.

커뮤니티를 통해 협의회 회원 간의 수출 정보를 활성화하고 협의회의 조직력을 강화시키는 등 쌀가공식품 수출 확대를 도모한다.

쌀가공식품 수출협의회는 2020년도에 발족해 현재 79개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다. 쌀가공식품 수출협의회에서 개설하는 커뮤니티 채널은 네이버카페와 카카오톡으로, 해외시장정보, 지원사업 안내, 수출정보 공유 등 정보 교류는 네이버 카페를 통해 운영되며, 카카오톡 채널에서 주요 정보 제공 및 알림, 1:1 상담이 가능하다.

2020년 쌀가공식품 역대 최고 수출액 138만불을 달성하면서 쌀가공식품이 해외에서 사랑받는 식품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가운데, 협의회는 앞으로 수출 커뮤니티를 활성해 쌀가공식품 수출을 가속화 하겠다는 각오다. 김문수 회장은 “협의회 모든 회원에게 쌀가공식품 수출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며, 수출에 어려움을 겪는 회원사에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수출 활성화에 기여하는 대표 채널로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쌀가공식품 수출협의회 커뮤니티 채널은 네이버 카페(https://cafe.naver.com/krfaexport)

카카오톡 채널(http://pf.kakao.com/_WpbTs) 이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