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비 귀농귀촌인들에게 맞춤형 정보 제공
  • -온라인 전시관, 채팅·화상상담 등 다각적 진행

전라북도가 주최하고 전북농어촌종합지원센터(귀농귀촌부)가 주관하는 ‘2021 전라북도 귀농귀촌 상담홍보전(이하 상담홍보전)’이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다.

‘전라북도 귀농귀촌 온에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상담홍보전은 코로나19 발생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최근 도시민들의 귀농‧귀촌에 관한 관심을 반영해 광역지자체 최초로 온라인(비대면)으로 개최된다.

박람회 현장의 핵심 콘텐츠인 전라북도와 13개 시군(전주 제외)의 귀농귀촌 정보와 홍보영상이 온라인 공간에서 구현된다.

특히, 온라인 전시관에는 시군별 임시거주시설, 귀농‧귀촌 정책 및 귀촌정보, 주작목 경영비용, 시군별 홍보영상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1:1 맞춤형 상담을 위해 시군별 온라인 화상상담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채팅 및 전화상담도 준비돼 있어 지원정책, 지역정보, 주거 등 귀농귀촌에 필요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상담홍보전은 홈페이지(http://jbreturnhome.kr)을 통해 온라인 전시관에 참가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내 카테고리 중 온라인박람회를 클릭하면 화상상담 신청이 가능하다.

화상상담은 24일부터 27일 오후 5시까지 화상상담이 진행되며, 6월 24일(목), 26일(토)에는 7개 시군(익산, 정읍, 완주, 무주, 장수, 순창, 고창) 화상상담이 가능하고, 25일(금) 27일(일)에는 6개 시군(군산, 남원, 김제, 진안, 임실, 부안)의 화상상담이 진행된다.

최재용 농축산식품국장은 “이번 상담홍보전을 통해 도시민들이 전라북도에 대한 이해와 귀농귀촌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어 시행착오를 줄이고 농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