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등 변화된 소비트렌드에 발맟춰 경력단절 여성에 제공

경북여성정책개발원(원장 하금숙)은 6월 1일, 경북여성가족플라자에서 ‘밀키트 제작 및 온라인 마케팅 교육과정’의 수료식을 진행하였다.

최근 1인 가구의 증가, 여성의 사회활동 확대,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비대면, 변화된 소비트렌드의 변화가 급격하다. 외식문화에서 집밥문화로 트렌드 변화를 반영한 이번 과정은 30여가지의 밀키트 메뉴실습, 스마트 스토어 개설과 SNS마케팅, HACCP교육(16시간)을 포함하여 진행하였다.

이 과정은 지난 4월1일부터 6월1일까지 총 80시간을 진행하였으며, 참여한 교육생 전원 수료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개발원은 수료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사후관리를 지속적으로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금숙 원장은 “시대의 흐름을 반영한 교육을 통해 육아로 인해 경력단절을 겪고 있는 여성들이 밀키트 분야의 전문기술을 익혀 취·창업 역량을 키울 수 있기를 바라며,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시대와 트렌드, 지역 여건에 맞춘 다양한 교육과정 개발과 맞춤형 지원서비스를 지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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