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여성정책개발원, ‘양성평등 경북도민 모니터링단’ 위촉

경북여성정책개발원(원장 최미화)은 여성가족부 수탁사업인 지역 양성평등 환경 조성 사업 운영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양성평등 경북도민 모니터링단’ 위촉식 을 경북테크노파크 글로벌벤처동 지하1층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2020년 양성평등 경북도민 모니터링단’으로 36명의 경북도민이 위촉됐으며, 본격적인 모니터링 활동에 앞서 지역 모니터링 현장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역량 강화 교육이 20일과 27일 이틀에 걸쳐 시행된다.

지난 20일은 2회로 나눠 교육이 실시됐으며, 1회차에서는 ‘성역할 고정관념 극복’이라는 주제로 양성평등 관련 정책에 대해 전반적으로 이해하고 성인지 감수성을 향상시키는 시간을 가졌으며, 2회차에서는 양성평등 관점에서 정책 모니터링 방법과 사례들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3회차 교육이 실시될 27일에는 타 지역 활동가가 직접 시설 및 공간에 대한 모니터링 현장 경험을 전달할 예정이다.

교육을 마친 모니터링단은 앞으로 경북 각지의 시설 및 공간을 대상으로 양성평등 관점에서 모니터링을 실시할 예정이다.

최미화 원장은 “도민이 직접 참여하는 양성평등 관점의 모니터링을 통해 남녀노소 모두 차별받지 않는 행복한 경북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