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하나로마트 매장, 오후2시부터 판매 시작

농협 하나로유통은 4일 전국 하나로마트를 통해 마스크 100만 매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농협은 ‘마스크 및 손소독제 긴급수급 조정조치’에 따라 마스크 공적물량을 일 55만 장 수준 공급하는 것으로 계획됐으나, 지속적인 물량 확보 노력과 관계부처 공조 등으로 추가 물량을 확보해 최대한 많은 물량을 시장에 공급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실제로 농협은 공적판매처 지정 이후 2월 27일~3월 3일까지 6일간, 총 420만 매의 마스크를 시장에 공급해왔다.

오늘은 어제보다 30만 매를 확대한 100만 매를 전국 2219개 하나로마트를 통해 판매할 계획이다. 오후 2시부터 각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하고, 1인당 5매 이내에서 제조업체 출고가격 그대로 판매(평균 1100원대)한다는 방침이다.

농협은 구매 고객 줄서기 문제와 대기시간 증가 등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영업점별 번호표 배부, 잔여물량 공지 등의 다양한 방안를 검토·시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보다 많은 국민들이 공평하게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도록 반복 구매 등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각 지역별 하나로마트 위치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협하나로유통 홈페이지(www.nhhanaro.co.kr)와 농협몰 홈페이지(www.nonghyupmall.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