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SK브로드밴드, KT올레 인터넷가입 시 오프라인 대리점과 본사 상담원을 통해 안내를 받고 인터넷개통을 하는 경우가 있다. 일반인들은 상담원이 읊어대는 전문용어의 홍수에 정신을 잃는다. 애써 상담원과 긴 시간 동안 자신의 인터넷활용 패턴을 설명하며 인터넷속도와 결합상품을 제안 받고자 한다.

상담원은 잘 들어주는 듯한데, 정형화되어 있는 상담으로 인터넷요금과 결합할인 혜택을 알려주며 인터넷결합상품 신청 했을 때의 요금을 제시한다.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는 LG, SK, KT 인터넷결합상품 비교 컨설팅보다는 단순히 해당 인터넷 통신사 결합상품만을 알려준다.

전국 LG유플러스, SK텔레콤, 올레KT 인터넷 공식가입센터 ‘(주)인터넷서포터’ 관계자는 “일반인들 게는 통신사의 유통구조가 복잡하고 이해하기 쉽지 않은 인터넷TV결합상품으로 소비자에게 정보 검증을 하는데 있어 부담이 되고 있다”며 “자신에게 적합한 인터넷가입 혜택을 찾고자 한다면 각 통신사별 5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는 상담원들이 배치되어 있는 전문 인터넷가입 신청 센터여야 하며, 인터넷가입 현금지원을 안전하게 지급하고 있는 정부인증(유선결합상품 통신판매 서비스 사전승낙서) 업체여야 한다”고 설명했다.

‘(주)인터넷서포터’는 초고속인터넷, 기가인터넷 가입 설치신청 상담서비스 진단평가로부터 98.7점을 획득하였으며, 2년 연속 한국소비자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초록우산어린이재단으로 기부활동을 하는 착한 기업 중 하나다.

엘지유플러스, 에스케이브로드밴드, 올레케이티 인터넷가입 설치센터 ‘(주)인터넷서포터’는 단순히 ‘호갱’에서 벗어나는 것에 그치지 않는다. 인터넷개통을 원하는 LG, SK, KT 인터넷 신규가입자에 해당한다면, 소비자에게 알맞은 인터넷속도 비교는 물론 3사 TV인터넷 티비결합상품 총 6가지(LG가족무한사랑, KT총액결합할인, SK텔레콤 온가족플랜, SK브로드밴드 온가족프리, 온가족할인, 한가족항인)를 모두 분석해줘 ‘통신과소비’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상담해준다.

이를 통해 과도하게 통신사에 ‘헌납’하고 있던 인터넷요금, 휴대폰요금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그러나 초고속 기가 인터넷비교사이트 불법 업체는 성행하고 있고 날이 갈수록 사기 수법이 다양해지고 있으며, 인터넷요금비교서비스는 터무니 없이 높은 현금사은품 지급을 약속하는 센터를 주의해야 한다. 단통법 35만원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지 않고 있는 곳은 불법적으로 현금사은품 지원으로 고객을 유치하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다.

특히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신청 현금 많이 주는 곳’, ‘인터넷설치 현금지급’, ‘초고속인터넷 현금지급’, ‘인터넷현금지원’, ‘LG, SK, KT 인터넷사은품’, ‘인터넷변경 현금지급 사은품’, ‘인터넷티비 결합상품 현금 많이 주는 곳’ 등 과장 광고를 하는 업체를 주의해야 한다.

초고속인터넷가입 가격 및 방법 비교사이트 (주)인터넷서포터는 단통법을 준수하는 안전 업체로, 주택, 아파트, 원룸은 물론 LG, SK, KT 인터넷설치비용 전액 지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LGU플러스, SKT, 케이티 인터넷가입 설치신청 상담은 (주)인터넷서포터 대표번호 및 홈페이지 문의게시판 요금설계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