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입 2,000만 시대가 도래하면서, 이젠 소비자들도 단순히 본사 상담원의 안내만 따라서 인터넷가입을 하지 않는다. 초고속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가 우후죽순 생겨나는 이유도 그 중 하나다.

본사에서 가입하면 LGU플러스 SKT KT올레 인터넷통신 3사의 요금제를 각각 추천 및 설치 비교를할 수 없을뿐더러 사은품이 적거나 거의 없다는 것은 공공연한 사실이다. 또한, 초고속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에서는 LG티비, SK브로드밴드TV, 올레티비나 070전화 등 인터넷 결합상품으로 가족 결합할인을 최대로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추천하여 신청할 수 있다. 소비자와 소비자의 가족이 사용중인 휴대폰 요금제를 기반으로 가장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통신사를 비교하여 추천해주는 것이다.

소비자의 입장에서 사은품(상품권+현금)을 받고, 요금제를 비교해 가장 저렴한 상품을 추천해주는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마다할 이유가 없다. 하지만 문제는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결합상품사은품 등 사은품에만 초점을 맞춰 소비자를 현혹하고 사은품을 제대로 지급하지 않는 일명 ‘먹튀’ 업체도 늘고 있다는 점이다.

통신업계 전문가에 따르면, “믿을 수 있는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선정하기 위해서는 먼저 LG SK KT 통신사가 인증한 사전승낙서가 있는 업체임을 확인하고, 홈페이지 하단에 법인등록번호와 통신판매업신고번호가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고 말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정기 후원하고 있는 인터넷서포터 관계자는 “온라인 인터넷가입 업종에 대한 좋지 않은 시선들을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중”이라며, 후원뿐만 아니라 TV방송에도 출연하는 등 차별화된 운영방식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올레KT·LG유플러스·SK브로드밴드 등 통신 3사마다 LGTV, BTV, 올레TV, 스카이라이프, 와이파이 무선인터넷, 결합할인이나 인터넷 사은품과 관련하여 적합한 상품으로 인터넷가입 추천 및 신청을 하였다고 하더라도 소비자들의 LG, SK, KT 인터넷과 TV 설치비는 소비자들에게 부담이라는 점을 감안하여 공동구매 시스템을 도입하였고 인터넷을 무료로 설치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에 인터넷서포터는 2년 연속 소비자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고 고객서비스평가부문 98.7점을 기록했다.

인터넷TV결합상품 최저요금을 알기 위해서는 해당 업체의 홈페이지나 대표번호로 연락하면 된다. 혹은 카카오톡을 통해 인터넷신청 상담부터 설치까지 한번에 안내 받을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서도 최저요금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