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간- ‘생활 살림법’

농번기, 고된 농사일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오면 청소와 빨래 등 집안일 가득 쌓여있다. 이에 시간 대비, 노력 대비, 효과 좋고 취향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생활 밀착형 살림법이 공개됐다.

최근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을 비롯해 SBS ‘스타킹’,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등에 출연해 빠르고 쉬운 청소법과 새로운 생활 살림 아이디어 등을 공개한 장선희 작가가 ‘생활살림법’을 발간했다.

이 책은 살림에 욕심은 나지만 점점 쌓여만 가는 집안일이 귀찮고 걱정만 앞서는 사람, 해도 티 안 나는 집안일에 살림 권태기가 찾아온 사람, 그리고 바쁘지만 여유 있게 일과 생활 모두 잘 해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시간 대비, 노력 대비, 효과 좋고 취향까지 만족시키는 생활 밀착형 살림법을 소개한다.

거침없이 쏟아지는 수많은 살림 정보들은 정작 내 것으로 만들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 이 책은 현실과는 동떨어진 감성 사진이나 겉핥기식의 가벼운 정보가 아니라 그동안 혼자서 터득하거나 친정 엄마에게 물어야 했던 진짜 살림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개한다. 초보 주부들이 가질 만한 기본적인 궁금증부터 살림 고수들이 공감할 팁까지 쏙쏙 뽑아 알려준다.

이 책은 필요할 때 바로 찾아 시작할 수 있도록 언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계절 순으로 각 월마다 하나의 테마(공간)를 정해 집안일을 가뿐하게 만드는 정리?수납법부터 시간은 줄이고, 효율은 높이는 청소법, 머물고 싶은 공간으로 만드는 간편 홈 스타일링, 풍수 인테리어에서 찾은 재미있는 살림의 지혜까지 꼼꼼하게 담았다.

예를 들어 날씨가 더워지는 6월은 식중독 등을 예방하기 위해 ‘건강을 만드는 주방’이라는 테마로 냉장고 속 식재료 관리, 냉장고 정리, 냉장실 정리 등 냉장고 청소에 대해 설명하고, 싱크대 청소 등 싱크대 공간별 정리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마지막으로 건강과 재물을 부르는 주방 인테리어를 통해 풍수 팁까지 더해 살림의 재미를 재발견할 수 있도록 한 살뜰하고 친절한 살림 일지이다.

장선희/성안당/280쪽/18,000원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