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운 물로 세수하고 저염식 먹어야

중요한 약속이 있는 날 자고 일어나면 부은 얼굴 때문에 난감한 적 있을 것이다. 이에 얼굴 부기를 빠른 시간 내에 뺄 수 있는 방법이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냉찜질 효과가 있는 차가운 물로 세안을 하는 방법도 큰 도움이 된다. 뜨거운 물과 번갈아 세안을 하면 부기제거 효과는 물론 노폐물 제거에도 효과가 있다. 눈의 부기는 하루 전날 미리 냉동실에 넣어둔 숟가락을 부은 눈 위에 올려놓으면 부기를 단시간에 뺄 수 있다.

세안 후 지압을 통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방법도 있다. 귀 뒤 움푹 들어간 부분을 손가락으로 지압하는 것이다. 이 부위에는 림프절이 집중돼 있는데, 이곳을 눌러주면 노폐물과 독소 배출로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돼 서서히 부기가 줄어드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평소 맵고 짠 음식을 먹으면 인체에 수분이 부족하게 돼 몸속에 염분농도를 맞추기 위해 수분을 끌어들여 얼굴이 붓는 경우도 종종 있다. 때문에 식사관리만 잘 해도 부기를 빼는데 도움이 된다. 따라서 뜨겁고 자극적인 음식보다는 저염식 식사를 하는 것이 부기를 제거하는 방법이다.

다음으로 하루 1시간 정도 꾸준히 하는 스트레칭과 운동을 하는 것이다. 단, 너무 격한 운동은 몸에 무리가 될 수 있으니, 하루 20~40분 정도 걷기 같은 운동을 꾸준히 해 주는 것이 부기를 빨리 빼는데 도움이 된다. 가벼운 산책도 좋은데, 좋은 공기를 마시면서 마음의 안정도 찾고 얼굴에 직접 신선하고 찬 공기를 쐐주면 림프 순환을 촉진시켜 부기 빼는데 도움이 된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