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타워 및 차이나타운에서 전시·공연 등 이색적이고 다채로운 볼거리 열려

우리의 설날과 같은 중국의 전통 명절인 춘제 행사을 인천에서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왔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은 11일부터 15일까지 주한중국문화원주관으로 한․중 설맞이 행사인 『2017 환러춘제(歡樂春节)』를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인천차이나타운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환러춘제(歡樂春节)’는 중국 문화부에서 2010년부터 시작한 중국 최대 규모의 해외 중국춘제문화 브랜드이다. 중국문화부는 국가 상관부위원회와 각지의 문화단체 및 재외기관과 함께 공동추진하고 있다

『2017 환러춘제(歡樂春节)』는 한국에서 7번째를 맞이하는 행사로 인천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후난성 무형문화유산전시 및 시연, 갑골문 서화전, 후난성 민족음악단 공연, 중국 사자춤 공연 및 문화단평영상 상영, 차이나타운 퍼레이드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진행될 계획이다.

11일에는 유정복 인천시장, 제갈원영 시의회 의장, 추궈홍(邱國洪) 중국대사, 위신롱(禹新荣) 후난성문화청 부청장, 스루이린(史瑞琳) 주한중국문화원장 등 200여명의 주요 내빈 리셉션과 전시 및 공연 개막식을 G타워에서 갖는다. 후난성 무형문화유산, 갑골문 서화전 등은 12일까지 전시된다.

15일에는 차이나타운에서는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사자춤, 중국민족 의상쇼, 한복(汉服)의상쇼, 앙가(秧歌)공연, 기념식 및 가무공연 등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시 관계자는 “일년에 한 번 열리는 ‘환러춘제(歡樂春节)’는 한․중 양 국민의 이해와 호감을 증진시키며 한․중 각 분야의 교류와 협력이 깊이 있게 발전하고 양국 관계 개선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