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예특작과학원, 서울청과와 업무협약...농업인 소득 증대 기여

▲ 국립원예특작과학원과 가락시장 서울청과는 지난 21일 서울청과 과일 경매장에서 '신품종․신기술 현장보급 활성화 지원 및 원예분야 연구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신품종·신기술 적용 농산물의 시장 조기 정착을 지원하고 원예분야 연구협력을 강화키 위한 업무협약(MOU)이 체결됐다.

국립원예특작과학원과 가락시장 서울청과는 지난 21일 서울청과 과일 경매장에서 허건양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원장과 김용진 서울청과 대표를 비롯해 농촌진흥청 관계자, 가락시장 유통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품종․신기술 현장보급 활성화 지원 및 원예분야 연구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원예특작과학원이 개발한 신품종․신기술 농산물의 시장조기 정착을 지원해 개발기술 현장 활용도를 제고하고 농업인 소득 증대에 기여키 위해 진행됐다.

특히 유통종사자의 농산물 수요현황 분석을 통해 산지 마케팅을 전략 지원하는 한편 향후 신품종․신기술 개발방향 설정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에 서울청과는 신기술·신품종에 대한 체계적인 농업인 상품화지도를 통해 차별화되고 시장 지향적인 농산물 생산을 촉진하는 한편 구매자인 시장 유통인들이 직접 농업인을 지도함으로써 농산물 생산기술에 대한 이해와 활용 능력을 증진하게 된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