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공사, 농수산식품유통포럼 개최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박현출, 이하 공사)는 지난 3월 29일 가락시장 유통인과 종사자, 지역주민들이 함께하는 농수산식품유통포럼(이하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2015년 중도매인 판매왕 표창과 함께 유통인 성공 사례 발표와 공사의 2016년 주요 업무 추진 계획 발표, 가락시장 발전을 위한 전문가 특별 강연, 오찬 행사로 진행됐다.

가락몰 업무동 13층 교육장에서 진행된 이날 포럼에는 도매시장 유통인과 종사자 대표는 물론, 행복마켓 서포터즈 및 관심있는 시민 등 140여 명의 다양한 인사들이 참석, 상호 교류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유통인 성공 사례는 판매왕 수상자인 ‘세림씨푸드’의 백남곤 대표가 발표했으며, 전문가 특별강연은 ㈜한서아그리코의 하석건 대표가 ‘가락시장 발전을 위한 패러다임의 전환’이라는 주제로 유통인과 공사의 패러다임 전환으로 혁신과 상호 소통을 통한 가락시장의 발전 방안 모색의 내용으로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손봉희 공사 홍보팀장은 “향후에도 외부 전문가 초빙 특강 등을 통해 도매시장 경쟁력 강화와 유통인·지역주민들과 소통의 장 마련으로 상호 교류하고 발전하는 가락시장이 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