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계부처 합동 「아동양육과 부모인식 개선 대토론회」 개최

교육부(부총리 이준식),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 여성가족부(장관 강은희) 공동주최로 3.4일(금) 14시부터 광화문 KT올레스퀘어 1층 드림홀에서 ‘아동양육과 부모 인식개선 대토론회’를 개최한다.

아동학대 예방시스템의 현황과 문제점을 점검하여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바람직한 아동양육과 부모의 역할에 대한 집중적인 토론이 이루어진다.

이번 토론회는 약 200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하고, 관련부처와 학계, 유관기관, 법률가, 언론인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참여한다.

좌장은 이재연 숙명여대 교수, 주제발표는 이봉주 서울대 교수와 신혜원 서경대 교수가 하고, 박현화(법무법인 나우리 변호사), 정선아(숙명여대 교수), 김희경(세이브더칠드런 사업본부장), 정종훈(중앙일보 기자), 관계부처에서 패널로 참여하여 토론이 이어질 계획이다.

보건복지부 방문규 차관은 인사말을 통해 “자녀양육기술 등 부모교육을 통해 양육부담과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체벌은 결코 훈육이 될 수 없다라고 인식하면 가정 내 수많은 아동학대를 예방 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강조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토론회는 ‘아동양육 및 인식개선은 아동학대를 예방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라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학부모와 각계의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폭넓게 수렴한다.

정부 관계자는 이번 토론회에서 수렴된 의견은 관련부처와 함께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아동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가정’을 위한 부모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