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무 한국농어촌공사 사장 신년사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한국농어촌공사는 식량생산기반을 책임지는 기관으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농어촌의 행복과 농수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행복한 농어촌’의 기본은 안전하고 재해 없는 농어촌입니다. 지속되는 기후변화와 물 부족에 대비해 항구적인 수자원 종합개발과 수리시설 개보수를 적극 추진하고, ICT 기반의 물 관리 시스템과 관련기관과의 협업시스템을 통한 통합 물 관리 체계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농지연금, 영농규모화를 비롯한 농지은행 사업의 내실화와 맞춤형 지역개발, 도농교류 지원 등으로 농어촌의 소득기반 확충과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겠습니다. 또한 농산어촌 행복충전활동을 보다 활성화하고 농어촌의 문화·복지 증진과 문화콘텐츠의 발굴·확산을 통해 ‘행복한 농어촌을 만드는데 앞장서겠습니다.

공사는 또한 우리 농어업의 ‘세계화’라는 문을 앞장서 열어가고자 합니다. 아프리카·중동·중앙아시아 등 물 부족 국가를 대상으로 중장기적인 협력사업을 확대하고, 민·관 공동협력을 통한 협력분야 확대와 맞춤형 개발 지원으로 한국 농어업의 시장 확대와 글로벌 경쟁력 향상을 통해 세계화 시대, 농어업의 미래성장화를 실현토록 하겠습니다.

또한 스마트워크의 확대로 글로벌 선진기업문화를 갖춘 공기업, 국민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모범공기업으로 자리 잡아가겠습니다.
‘행복한 농어촌을 만드는 글로벌 공기업’으로 더욱 발전하는 한국농어촌공사를 지켜봐 주시고 애정 어린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