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밀레니엄힐튼호텔에서 열린 ‘2015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선정식’에서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미래경영부문상을 수상했다.
‘2015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는 2014년 한 해 동안 기업과 기관의 최고경영자 가운데 새로운 가능성에 도전하여 세계를 무대로 성공적인 활약을 하고 있는 CEO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것으로 TV조선이 주최했다.

유정복 시장은 2014인천아시안게임 성공개최와 지방자치단체 혁신경영, 재정위기 극복 노력 등 지역발전에 가장 희망적인 미래비전을 제시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선 2014인천아시안게임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는 평가다. 유정복 시장은 취임 직후부터 대회 준비를 꼼꼼히 챙기며 대통령 보고회 및 정부부처와의 협조체계 구축 등 다양한 창구를 통해 성공적인 개최의 토대를 만들어내 인천의 위상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그리고 인천발 KTX 조기추진 방안 강구와 경인전철 지하화 및 GTX 연계 추진, 제3연륙교 건설 추진동력 일원화 등과 같은 지역현안에 대하여 대정부 관계강화를 통해 협력을 극대화한 노력이 있었다.
유정복 시장은 “이번 상은 안팎의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시민 여러분께서 애정 어린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셨기에 가능했다”며, “인천이 앞으로 대한민국의 미래를 좌우할 가장 중요한 도시라는 자긍심과 자부심을 갖고, 이를 실현시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한 결과로 보여진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