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적표시 선진국(프랑스, 이탈리아) 연수 대상자 모집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하영효, 이하 농정원)은 ‘지리적표시 해외 선진지 연수’ 연수자를 4월 30지리적표시 활성화에 의지가 많은 생산자단체 담당자 15명(국고보조 80%, 자부담 20%)을 선발할 예정이며 모집정보는 오는 30일, 농정원 홈페이지(www.epi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게시된 양식을 작성하여 우편 및 방문, 이메일(jhlee@epis.or.kr)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발은 신청자가 제출한 계획서를 토대로 신청동기 및 각오, 지리적표시 활성화 의지(지리적표시 관련 교육‧워크숍 참석 등) 등을 검토하여 (사)지리적표시농‧축‧임‧가공식품연합회에 협조를 받아 선정하며,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이번 연수는 지리적표시 해외 선진지를 견학함으로써, 선진국 지리적표시 운영 등의 벤치마킹을 위해 마련됐으며, 연수를 통해 선진국의 지리적표시 보호와 활용사례 등이 향후 국내 환경에 맞게 적용․발전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선진국(프랑스, 이탈리아)의 지리적표시 인증제도 운영현황, 관련 상품의 생산․가공․유통과정 견학과 마케팅․품질관리 노하우 습득을 위한 토론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농정원에서는 ‘지리적표시’와 ‘지리적표시품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지리적표시 생산자단체를 대상으로 지리적표시품의 품질관리 사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사업공모(포장재, 포장시설, 마케팅 전략, 가공식품개발 등)가 4월 말 경 진행예정이다.

또한 지리적표시 제도의 운영주체인 생산자단체 실무자를 대상(90여 명 모집, 5월 중)으로 ‘경영‧마케팅 교육 및 국내 우수단체 사례 연수 사업` 교육을 실시(6월~9월)하는 등 향후 지리적표시품의 고품질 생산 및 품질관리 향상에 더욱 집중․지원 할 계획이다.

※ 문의 및 신청 : 농정원 미래정책팀 (031-460-8937 / jhlee@epis.or.kr)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