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하나의 보험만 가입할 여건이라면 실손보험을 들라고 보험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실손보험은 생활질병에서 부터 암과 같은 큰 질병까지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실손보험이 미용이나 선천적 장애의 치료까지는 보장해 주지 않는다. 하지만 보장범위가 모든 보험 중에서 가장 넓고 그 만큼 꼭 필요한 보험이다.
또한 실손보험은 다른 보험에 비해서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하다. 특히 새로 출시된 단독형 실손보험은 한달에 몇 만원 내외의 저렴한 비용으로 혜택을 받을 수도 있다. 하지만 가격이 저렴하다 해서 보장이 소홀하지는 않다. 보장범위는 가장 넓고 질병이나 상해 한 건당 최고 5천만원까지의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건강한 삶의 출발점은…
그렇다고 실손보험 하나만 가입해놓고 마음 놓고 있는 것도 불안할 수 있다. 살면서 일어날 수 있는 위험은 무척 다양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큰 비용이 들기 때문이다. 우선 기본으로 실손보험부터 챙기고 나머지는 형편과 상황에 따라서 알맞은 규모로 추가하면 튼튼한 보험설계가 된다고 전문가들은 얘기한다.

실손보험 가입전 체크사항
-실손보험은 중복 보상이 되지 않는다. 즉 여러 개 가입할 필요가 없다. 가입 전 혹시 중복 가입이 아닌지 체크해 본다.
-실손보험은 보험료가 자동으로 갱신된다. 단독형 실손보험은 1년, 기존의 실손보험은 3년 단위로 보험료가 변동된다.
-보장을 받는 동안 보험료는 계속 납입해야 한다. 20년 납 80년 만기와 같이 다른 보험의 구조와 달리 전기납임을 정확히 알고 가입하도록 하자.
-보장범위가 넓다고 해서 모두 보장되는 것은 아니다. 가입하기 전에 보장되는 범위와 보장되지 않는 사항들에 대해 충분히 이해해야 한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