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농가주부모임전국연합회 정기총회 및 6·7대 회장 이 취임식

지난 3월 14일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는 농가주부모임 대의원과 여성복지 담당자 300여명이 모인 가운데 농가주부모임 이취임식 및 총회가 열렸다. 제 1부에서는 6대 최애순 회장의 진행으로 올해의 농가주부모임상 표창 및 우수시·군연합회장 표창을 비롯해 2011년 결산보고와 2012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 승인을 가졌다.
▶올해의 농가주부모임 표창은 가평군농협(장금숙) 와부농협(김영숙) 금강농협(김인선) 괴산농협(조혜숙) 덕산농협(권태숙) 홍동농협(한무홍) 선운산농협(신미애) 나산농협(김옥) 완도농협(조영숙) 북영덕농협(김남순) 영주농협(장원숙) 동남해농협(김기심) 무안농협(이후자) 김녕농협(김봉자) 삼도농협삼산지점(오난현) 대촌농협(김영순) 등이다.
윤종일전무이사 등 농협 관계자와 최성희고문(3·4대 회장)김기숙 고문(5대회장)등이 지켜보는 가운데 농가주부모임 전국연합회장으로 전 수석부회장이었던 황혜숙 회장(정읍)이 취임했다. 최애순 회장은 이임사에서 “다시 돌아와 살고 싶은 농촌으로 지역공동체에 참여하며 지역 살리는데 회원들의 노고가 많았다”고 격려하며 “이젠 평회원으로 돌아가 농촌의 버팀목으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임 황혜숙 회장은 “농가주부모임이 세대를 아우르고 농촌과 도시를 이으며 농촌여성의 삶의 질 향상에도 앞장서며 농촌에 꼭 필요한 단체로서의 위상을 제고하는데 앞장서 나가겠다”며 신임 회장으로서의 각오를 피력했다.
앞으로 2년간 농가주부모임을 이끌어 나갈 전국시도연합회장 명단은 다음과 같다.
▶경기 박혜숙(하남) 강원 강부녀(홍천) 충북 전선자(청주청원) 충남 김화중(논산) 전북 안옥이(장수) 전남 정혜숙(영광) 경북 권택필(영천) 경남 정막순(남해) 제주 고양순(제주시) 서울 진순애, 부산 이덕금(기장) 대구 곽점자(달성) 인천 장태순(화도) 광주 박남단, 대전 안미자,울산 정복순.

“선도여성농업인 역량강화가 제일 목표”

7대 농가주부모임 전국연합회 황혜숙 회장

녹녹치 않은 농업환경에 책임이 막중함을 느낀다. 이런 때일수록 끊임없이 공부하여 농촌을 위한 일을 할 수 있도록 회원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일이 가장 필요하다. 또한 결혼이민여성들을 보듬어 안으며 그들의 안정적 정착지원의 멘토 역할을 하는데도 우리의 힘을 더 쏟을 계획이다. 선도 여성농업인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각종 상에 도전할 기회도 많이 갖도록 하겠다. 우리가 꿈꾸는 희망찬 농촌으로 가까워질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