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한 남성 만들기 ⑧

남성의 정력에 도움이 되는 동물성 식품 나머지 다섯 가지를 소개한다.

6.꽁치= 꽁치 역시 고등어, 정어리와 같이 등 푸른 생선으로, 단백질과 지방질의 함유량이 많고 역시 오메가-3 지방산인 EPA와 DHA가 풍부하게 들어 있다. 등 푸른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 외에도 코엔자임Q-10이 많이 들어 있어, 강력한 항산화 작용과 함께 활력 증진 효과가 있다.

7.참치= 참치의 지방질은 고도 불포화지방산으로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동맥경화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참치에는 양질의 지방 외에 단백질과 비타민 B군과 비타민 E도 많이 포함돼 있다. 항산화 효과가 있는 셀레늄도 포함되어 있어 스태미너를 증진하고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정력식품으로 손색이 없다.

8.연어= 연어가 정력에 도움을 주는 이유는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오메가-3 지방산과 단백질 때문이다. 비타민 D도 많이 들어 있는데, 비타민 D는 칼슘의 흡수를 도와 뼈를 튼튼하게 하는 효과가 있으며 심장병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9.낙지= 낙지엔 타우린, 인, 칼슘, 각종 무기질, 아미노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개펄 속의 산삼’이라 불린다. 타우린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기능이 있어 정력을 증진시킨다. 낙지는 뇌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간접적으로 정력에 도움이 된다.

10.미꾸라지= 지방과 단백질 함유량이 많은 스태미나 식품이다. 불포화지방산의 비율이 높아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며, 단백질 중에는 필수아미노산인 리신과 타우린이 많아 체력이 떨어진 성인에게 좋다. 보통 통째로 먹는데 그럴 경우 100g당 780mg의 칼슘이 포함되어 있어 골다공증의 예방과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 

 대화당 한의원 원장 (02-557-0122)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