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선진화·고객만족 경영 등 높은 평가

<한국농어촌공사가 한국품질경영학회와 중앙일보 포브스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포브스 경영품질대상’을 수상했다.(사진 가운데가 홍문표 사장) >

 

홍문표 사장 최고경영자상


한국농어촌공사(사장 홍문표)가 지난 24일 한국품질경영학회와 중앙일보 포브스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포브스 경영품질대상’을 수상했다.
농어촌공사는 조직과 인력, 사업구조 개편 등 경영선진화 계획을 선도적으로 추진해 공기업 선진화 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정부예산에만 의존하던 소극적 경영에서 탈피해 새만금산업단지 개발사업 수주, 도비도 종합관광단지 추진 등 자립형 공사 실현노력을 인정받았다.
홍문표 사장은 지난 25일 한국경제신문사가 주관하는 ‘2009년 서비스경영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홍 사장은 지난해 9월 취임 후 ‘찾아가는 고객센터’와  ‘영농지원단’ 운영, ‘농업인 신문고 제도’, 웰촌포탈 운영으로 고객의 목소리를 경영에 반영해 왔다.
최근에는 현장밀착경영으로 민원의 사전예방과 공사현장 부조리를 척결하고, 지자체와 지역주민의 여론을 사업에 반영하는 등 고객서비스 실현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또한, ‘다솜둥지 복지재단’을 통한 농어촌지역 소외계층 주거환경 개선 지원으로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한 노력도 인정받았다.
한편, 농어촌공사는 지난 10일에는 제33회 국가생산성대회에서 종합대상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