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클리닉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이 유행하면서 립스틱의 중요성은 더 커졌다. 파운데이션이나 아이섀도우 등을 이용한 색조화장을 짙게 안 할 경우, 립스틱은 창백한 얼굴에 화사한 이미지를 넣어주고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할 수 있는 마지막 포인트가 되었기 때문. 그러나 꼭 그렇지 않더라도 립스틱은 여성의 또 다른 표현으로 상징되기에 여성에게 립스틱은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되기도 한다. 자신의 얼굴에 맞는 립스틱을 선택해 당당한 여성으로 거듭나 보자.

얼굴 색상에 맞는 립스틱 선택
시즌마다 유행 색상이 달라지는 립스틱. 올가을에는 레드와 브라운이 유행할 전망이라 전문가들은 말한다. 그러나 유행 색상도 좋지만 내 얼굴색에 맞는 색상을 고르는 게 가장 중요하다는 점을 잊어서는 안 될 것.
▶하얀 피부= 핏기 없이 창백한 피부라면 생기 있는 색상의 립스틱을 바른다. 핑크계열이나 레드계열 모두 잘 어울리고, 특히 형광 빛이 도는 강렬한 색상도 잘 어울린다. 자연스러운 표현을 원한다면 연한 핑크색상이 제격. 누드계열의 립스틱은 얼굴을 더욱 창백해 보이게 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황색 피부= 노란 기가 도는 피부는 짙은 핑크와 오렌지 계열 립스틱이 잘 어울린다. 펄이 많이 들어가거나 형광 빛이 도는 핑크는 입술만 떠 보이게 하므로 피해야 할 색상. 너무 어두운 진한 브라운 색상은 피부색을 죽어 보이게 하므로 가능하면 피하도록 해야 한다.
▶붉은 피부= 피부가 희더라도 볼에 붉은 기가 있는 피부는 차분한 색상을 선택한다. 붉은 기가 돌지 않는 핑크나 베이지, 누드계열의 립스틱을 선택한다. 붉은 피부는 레드색상의 립스틱을 잘못 바르면 촌스러워 보이기 십상. 꼭 바르고 싶다면 어두운 갈색 빛이 도는 레드 색상을 선택한다.
▶검은 피부= 피부가 검은 편이라면 갈색계열이나 고급스러운 로즈 색상이 잘 어울린다. 또한 골드계열의 펄 립스틱도 잘 어울리는 피부색. 밝은 핑크나 강렬한 레드는 어울리지 않는다. 레드를 선택하고 싶다면 와인 빛이 도는 레드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립스틱, 깔끔하고 깨끗하게 바르기 
가을이 되면 레드나 브라운 같은 진한 색상의 립스틱이 유행한다. 진한 색상의 립스틱은 잘못 바르면 입술 형태가 달라 보이거나 오후가 되면 보기 흉하게 번지기 십상이므로 처음부터 깔끔하게 발라야 한다.
① 입술의 각질 제거= 입술도 얼굴과 마찬가지로 각질 제거가 필요하다. 입술에 각질이 많으면 립스틱이 깔끔하게 발리지 않기 때문. 부드러운 세안용 수건으로 입술을 닦는다. 이때 스팀 타월을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② 입술 보호제 바르기= 립스틱을 바르기 전 입술 보호제를 바르면 입술이 갈라지는 것을 막을 수 있고 립스틱이 부드럽게 발린다.
③ 립 라인 그리기= 자연스러운 색상일 때에는 자신의 입술 색과 비슷한 색상의 라이너를 사용하면 되지만 진한 색상의 립스틱을 바를 때에는 바르고자 하는 색상과 비슷한 색상의 라이너를 사용한다.
입술 선을 따라 깔끔하게 그리고 라이너를 이용해 입술 전체를 메운다. 진한 립스틱을 바를 때 립 라이너는 립스틱이 번지지 않게 하는 역할을 하므로 생략해서는 안 된다.
④ 립스틱 바르기= 립 브러시로 발라야 색이 너무 진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표현된다. 립스틱은 립 라이너 안쪽에 바른다.
⑤ 손가락으로 두드리기= 너무 진하게 발렸을 때에는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리면 손가락에 립스틱의 유분과 색상이 묻어나면서 자연스럽게 표현된다. 또는 휴지를 입술로 가볍게 무는 것도 좋다.
⑥ 면봉으로 수정= 깔끔하게 그려지지 않았거나 립스틱이 뭉쳤다면 면봉을 사용해서 수정한다. 입술선이 잘못 그려졌다면 면봉에 클렌징 오일이나 물을 적셔 수정하고 싶은 부분을 지운 다음 다시 그린다.


TIP. 의상과 조화되는 립스틱 색상

그린- 오렌지나 브라운
레드- 핑크, 레드나 브라운
블루- 선명한 레드, 핑크, 강한 색이 어울린다. 그러나 옥색이 섞인 블루 계통의 옷은 핑크나 레드가 어울리지 않는 경우도 있다.
브라운- 산호 및 팥죽색 계열의 핑크, 자주 빛이 도는 레드가 잘 어울린다. 황갈색 계열도 좋다.
퍼플- 밝은 핑크, 적포도주 빛이 잘 어울린다.
블랙- 립스틱 색상은 밝은 것이 좋으며, 균형을 맞추기 위해서는 강한 색을 바른다.
화이트- 소프트한 느낌의 색, 로즈계열의 색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