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의 性을 생각한다 ①

본래 다이어트란 특정한 목적으로 식단을 조절하는 것을 의미한다. 건강상의 이유로 의사의 진단을 받게 되면 의학적 치료 외에도 대개 영양의 균형이나 처방 약물과의 상호관계 등을 이유로 특정한 음식을 권장하거나 금지하는 처방을 받게 되는데, 이러한 식단 조절이 본래의미의 다이어트라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섹스 다이어트란?
요즘 쓰이기 시작한 섹스 다이어트는 대중적 의미를 지닌다. 한 가지는 흔히 오해되는 것처럼 살을 빼는 것과 관련하여, 섹스를 통해 즐겁게 살을 뺀다는 의미이고, 또 하나는 성생활을 식생활에 비유하여 성생활의 균형을 잡는다는 의미이다.

미국의 한 연구에 의하면 섹스 때 소모되는 에너지를 알 수 있다. 진한 키스를 나눌 땐 35kcal, 상대를 꽉 껴안는 포옹엔 98kcal, 남성기를 입으로 애무하는 펠라치오는 28kcal, 남자 몸위에 걸터앉아 하는 기승위는 140kcal, 엎드려서 받아들이는 후배위는 142kcal, 앉아서 하는 좌위는 125kcal, 서서 하는 입위는 215kcal 등의 에너지가 소비된다고 한다. 
이 모든 코스를 다 넣어 15분간 격렬한 섹스를 하게 되면 1,000kcal나 되는 에너지가 소비될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섹스로 땀과 에너지소비 효과만이 있는 것은 아니다. 섹스는 우선 허리와 다리, 팔 등 전신을 움직이게 되므로 전신 스트레칭 효과가 있고, 허벅지 부근이나 복근, 회음부의 미세한 PC근육까지 상당한 근육들이 일제히 수축 팽창하거나 경련을 거듭하며 운동을 하는 효과가 있다. 척추, 경추, 팔, 다리, 관절, 등, 뼈를 움직이는 운동량도 적지 않다. 체위에 따라 운동량이나 운동부위가 달라지는 것은 물론이다.

대화당 한의원 원장 (02-557-0122)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