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 속 온도를 낮춰주는 땀 배출 운동화와 에어컨 깔창=발의 온도가 올라가면 전신의 체온이 높아져 쉽게 지치며 운동의 능률도 떨어진다. 따라서 여름운동을 할 경우, 통풍이 잘되고 탈취·항균 기능이 있는 기능성 신발을 신는 것이 좋다. 또한 여름운동용으로 나온 기능성 깔창 제품을 깔면 도움이 된다.

▲열은 내리고 운동효과는 올려주는 기능성 스포츠 언더웨어=자외선 차단 기능과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시켜 주는 보온·보냉 기능을 갖추고 있다. 따라서 겨울에 입으면 따뜻하고 여름에 입으면 시원한 느낌이 든다.

▲머리의 열을 식혀주는 기능성 모자=선 캡은 머리 윗부분이 뜨거운 햇볕에 그대로 노출돼 체온을 상승시키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대신 넓은 챙이 달려 있고 뒷면이 그물 같은 메시 조직으로 되어 있어 통풍이 잘 되는 '메시캡'이나 자외선 차단 섬유로 제작된 기능성 모자를 선택하도록 한다.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주는 팔토시, 넥쿨러, 쿨스카프=여름철 자외선은 겨울철 자외선보다 훨씬 강하기 때문에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되면 심각한 피부손상을 입을 수 있다. 따라서 팔토시와 스카프 등의 소품을 이용해 팔이나 목 등 자칫 방심하기 쉬운 노출 부위를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도록 한다.

▲열을 빠르게 식혀주는 쿨에어스프레이=운동 시 열이 나는 부위에 뿌려 피부 표면의 열을 빠르게 식혀주는 순간 냉각 분사제인 '쿨에어스프레이'. 여름운동에 유용한 아이템이며 대부분 땀 냄새 제거와 향균 기능까지 포함돼 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