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정보- 봄을 알리는 ‘스카프’

■  패션정보- 봄을 알리는 ‘스카프’

스카프의 계절 ‘봄’, 외출 시 가볍게 걸치는 것만으로도 스타일을 업 시킬 수 있다. 최근 복고 열풍이 불고 있는 만큼 스카프 역시 그 바람을 피해 갈 수는 없을 터. 스카프 연출에 자신 없는 여성도 겁내지 마라. 스카프가 기본 장착된 ‘스카프 오너먼트’ 가 등장해 스카프 연출에 골머리 앓는 여성들에게 다가간다.

여성 패션아이템 ‘스카프’
아주 오래 전부터 스카프는 자신만의 스타일을 완성하는 패션 아이템으로 널리 애용되고 있지만, 스카프를 멋스럽게 소화하기란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다. 적당히 색상만 맞춰 주면 무난한 다른 액세서리들과는 달리 자칫 잘못 코디 했다가는 촌스럽거나 어색하기 일쑤. 스카프를 매고 싶지만 연출에 자신이 없는 여성이라면 올 봄 ‘스카프 오너먼트(Ornament)’ 패션을 활용해 보자.

분위기 따라 다양한 연출 가능
성숙한 여인의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기다란 스카프가 달린 원피스가 좋다. 봄바람에 살랑거리는 원피스 위에 길게 늘어뜨린 나염 스카프는 그 자체만으로도 세련되고 성숙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캐주얼한 분위기를 선호한다면 폭이 넓은 스카프를 어깨에 두른 듯한 느낌의 스카프 오너먼트 티셔츠가 좋다. 이는 정장용 스커트에도 무난하게 어울려 활용도가 높다.
멋을 아는 사람이라면 무심한 듯 재킷 안으로 문득 내비치는 스카프의 매력을 모를 리 없다. 칼라 안쪽으로 기다란 스카프를 덧댄 블랙 롱 재킷은 단추를 잠그면 단정한 오피스룩이, 단추를 풀면 시크한 스트리트룩이 연출된다. 언뜻 스카프를 착용한 것과 같은 착시효과를 일으키는 스카프 프린팅 티셔츠도 인기를 끌고 있다.
화려한 스카프 무늬가 프린팅 되어 있는 티셔츠는 스커트나 팬츠, 정장과 캐주얼 등 어떤 패션 아이템과도 매치해 입어도 좋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