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제3의 성기 전립선 ①

사정시 힘차게 분출되는 정액은 남성 건강성을 상징한다. 젊은 시절엔 정액이 힘있게 분출되지만 나이가 들어가면서 점점 힘을 잃어가는 것이 사실이다. 남성의 힘 있는 사정을 가능하게 하는 남성의 기관은 무엇일까? 그것은 전립선이다.

여성에게 질, 난소, 자궁이 가장 중요한 성 기관이라고 한다면 남성에겐 음경, 전립선, 고환이 가장 중요한 3대 성 기관이다. 사실 남성들에게 전립선이 널리 인식되고 중요성을 깨닫기 시작한 것은 그리 오래된 일이 아니다.
전립선은 다른 성 기관과는 달리 그 모습이 몸 안에 감춰져 있기 때문에 의학계조차도 일찍이 이 장기의 중요성을 잘 인식하지 못했다. 그러나 20~30년 전부터 전립선의 역할이 새삼 조명되면서 전립선이 남자의 성기능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중요기관이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남성 몸 안의 전립선의 모양과 크기가 밤톨만하다. 여기서 우윳빛 정액의 구성 성분 가운데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전립선 액이 생성된다. 생식에 필요한 정자가 만들어지는 곳은 고환이다.

그러나 전립선으로부터 생성되는 전립선 액이 없다면 정자들은 우선 긴 요도를 무사히 빠져나갈 수 없다. 전립선액은 정액의 여러 구성성분 가운데 무려 70%나 되는 절대적 비중을 차지한다.
전립선이 피로하거나 노화, 질병 등으로 탄력을 잃게 되면 소변에 문제가 생길 뿐 아니라 섹스중 정액을 힘 있게 발사하지 못하게 된다. 시간 조절을 못해 조기에 지레 발사해 버리는 조루증도 전립선의 사정조절능력과 무관하지 않다. 그러므로 전립선의 건강은 건강한 남성능력을 유지하는 데 절대적이라 할 수 있다.         

 대화당 한의원 원장 (02-557-0122)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