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유층과 말할 때의 5가지 기술

경제력이 있는 부유층을 상대로 말할 때는 화제선택에 특히 조심해야 합니다. 흔히 돈 많은 부자는 기분파여서 흥청망청 돈을 쓴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부자가 더 절약하고 근검 하다는 사실을 염두에 두고 이야기를 진행시켜 갈 일입니다. 부유층과 말할 때 화제선택의 기술을 살펴보겠습니다.

첫째, 경제적으로 성공한 노고에 대한 칭찬을 합시다. 경제력 있는 사람은 고생한 사람이 많습니다. 초년의 역경을 이기고 남보다 더 많은 재산을 모은 노력과 재능을 칭찬하면 기뻐할 것입니다.

둘째, 근검의 사상을 높이 평가한다는 말을 하십시오. 인색하지는 않으면서 10원을 소중히 여기는 ‘돈의 철학’을 본 받아야 한다는 이야기는 상대를 기분 좋게 만듭니다.

셋째, 취미에 관한 이야기 거리를 꺼내십시오. ‘돈 모으는 것이 취미’라는 자린고비도 있지만, 경제적 여유가 있으니 자연히 골프나 별장에서의 레저 또는 골동품 수집이나 해외여행 등의 화제를 선택하면 말 상대가 된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넷째, 최고의 상품이라는 것을 화제로 삼으십시오. 부자들은 싼 물건을 사용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몸에 지닌 물건에 대한 칭찬은 물론이며, 물건을 권할 때는 ‘최고급품’이기 때문에 권한다는 것을 이해시켜야 세일즈에 성공합니다.

다섯째, 역시 건강에 관한 이야기를 하십시오. 돈 있는 사람은 건강을 최대의 자본이라 생각합니다. 그들의 건강이야말로 행복의 바로미터입니다. 돈 있는 사람의 관심사는 재산의 증식과 건강입니다.

본지 가정행복컨설턴트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