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고양·안면도 국제꽃박람회 공식 후원

<농협이 ‘고양국제꽃박람회’와 ‘안면도국제꽃박람회’를 공식후원하고 있다. 농협은 박람회 기간동안 무인 이동금융점포,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등에 참여하며, 농업을 홍보하는 ‘농협관’도 운영한다. >

 

농협이 4~5월 경기도 고양과 충남 안면도에서 열리는 국제 꽃박람회를 대대적으로 후원하고 나섰다.
농협은 지난달 23일부터 5월 10일까지 고양시 일산호수공원에서 열리는 고양국제꽃박람회와 지난달 24일부터 5월 20일까지 27일간 충남 안면도에서 열리는 안면도국제꽃박람회 공식후원기관으로 지정되어 입장권 판매대행, 무인 이동금융점포,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등에 참여하며, 농협의 역할 및 국내 화훼산업을 홍보하는 ‘농협관’을 운영하고 있다.

농협이 운영하는 농협관은 홍보관과 협의회관으로 나뉘어 지는데 홍보관은 농업의 다원적 기능과 함께 농협이 하는 일을 소개하고, 협의회관은 화훼생산자협의회와 화훼 자조금사업(난, 절화, 분화)을 소개하면서 회원들의 주요 취급품목을 전시 연출하고 있다.
이밖에도 농협은 행사 기간 동안 가정에서 쉽게 가꿀 수 있는 웰빙 꽃을 소개하는 홍보물 20만부를 제작 배부할 계획이며, 개막일과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에는 관람객들에게 무료로 꽃을 나눠주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농협관계자는 “시장개방과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업과 우리 농촌을 살리는데 도움을 주고자 이번 행사를 함께 주관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고양·안면도 국제꽃박람회 일정

◇ 제5회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간=4.23~5.10(18일간)
   ▲ 장소=경기도 고양시 일산호수공원
◇제2회 안면도국제꽃박람회
   ▲기간=4.24~5.20(27일간)
   ▲장소=충남 태안 안면읍 꽃지·수목원 일원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