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층과 말할 때의 5가지 기술

젊은층과 말할 때의 5가지 기술

젊은이들의 특징은 위트가 있고, 태평스러운 면이 있지요. 또 탐구심이 강하며 봉사정신이 있고, 감각이 예민합니다. 그리고 경험이 적으며 모험을 하고 싶어 하고, 시대를 앞서 갑니다. 젊은이들과 말할 때의 화제선택 기술을 알아볼까요?

첫째, 레저에 관한 이야기를 선택하십시오. 생활을 즐기고 싶은 충동이 강한 계층이기 때문에 놀이나 오락 등 레저에 관한 정보를 폭넓게 모아서 화제로 삼으면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둘째, 흥미를 끄는 이야기 거리를 선택하십시오. 호기심이나 탐구심에 호소하는 재미있는 화제를 제공하면 효과적입니다. “일전에 비행접시를 보았다는 사람을 만났습니다. 대단히 예민한 사람이었는데 우주인은 존재한다고 했습니다. 당신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이런 이야기에 젊은이들은 관심이 많습니다.

셋째, 모험심을 자극하는 이야기 거리를 선택하십시오. “스카이 다이빙이라는 것을 보았는데, 그것은 보기만 해도 아슬아슬합니다. 젊은 여성들도 하는 사람이 있다는데, 생각해보면 참으로 그 젊음이 부럽습니다.” 이런 이야기도 물론 좋지요.

넷째, 스포츠에 관한 이야기 거리를 선택하십시오. 승부는 별개로 하고 스포츠 이야기에는 젊은이들 대다수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다섯째, 상담의 상대로서 이야기를 진행시키십시오. 우리는 많은 사람을 만나며 어려 가지 일을 알 수 있는 기회도 많습니다.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 젊은 상대의 상담원이 되어 줄 수 있을 정도의 지식과 인품을 겸비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본지 가정행복컨설턴트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