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한 남성 만들기 ④

강한 남성 만들기 ④    

장자는 ‘진인(眞人)은 항문을 통해 발바닥 속까지 깊은 호흡을 하지만 범인(凡人)은 가슴만으로 얕은 호흡을 한다’고 했다. 항문을 통해 숨이라도 쉬는 것처럼 평소 항문조이기를 자주 연습하면 항문괄약근이 단련되므로 남성은 정력강화와 전립선 강화, 사정 조절능력이 향상되고 여성은 질 근육의 수축능력을 높일 수 있다.

항문 조이기는 기력을 높이고 정력과 건강을 돌보는 데 거의 기본기에 해당하는 중요한 운동이다. 남녀 모두에게 대단히 도움이 된다. 이 운동이 습관이 되면 다른 운동을 거의 하지 않고도 기본체력은 유지할 수 있다고 생각될 정도다. 호흡이 중요하므로 항문을 조일 때마다 동시에 정확한 호흡의 리듬을 유지해야 효과가 높다. 섹스 관련 기능뿐 아니라 정신의 집중력을 높이며 변비나 치질 같은 소소한 질병들도 개선하거나 예방해준다.

단전호흡이나 체조, 물구나무서기에서도 항문조이기를 병행하는 것은 기본이다. 걸을 때에도 항문조이기를 의식하면 걸음에 탄력이 생길 뿐 아니라 걸음걸이부터 맵시 있게 바뀐다. 일반 사무실이나 야외활동 등 일상 가운데서도 항문근육만 조였다 풀었다 하면서 남에게 표나지 않게 이 운동을 계속할 수 있다.
남녀 공통으로 기본적인 운동으로는 팔걸이가 없는 의자나 침대 모서리에 걸터앉아 다리를 옆으로 크게 벌리고 등을 반듯이 세운 다음 양손을 깍지 끼어 뒷머리에 댄다. 이때 팔꿈치도 양쪽으로 크게 벌려준다. 이 자세에서 숨을 천천히 들이마신 다음(배로 들이마실 것) 숨을 멈추고 항문에 힘을 주어 최대한 오므린 상태에서 허리를 의식하면서 천천히 일어선다. 5초쯤 멈춰 있다가 숨을 천천히 내쉬고 항문의 긴장을 풀면서 가볍게 의자에 앉는다. 이 동작을 한번에 10회쯤 반복한다.   

 대화당 한의원 원장 (02-557-0122)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