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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지원부 발급업무 일시 중단농지원부 개편 위해 내달 7~14일까지 중단
송재선 기자  |  jsssong67@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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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2.03.29  14:3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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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지원부 작성·관리제도 변경에 따라 농지원부 발급업무가 다음달 7일부터 14일까지 일시 중단된다. 이에 따라 기존 양식에 따른 농지원부가 필요한 농업인들은 4월6일까지 준비해야 한다고 농림축산식품부는 밝혔다.

현행 농지원부는 농업인별로 작성되고 있어 하나의 농지원부에 여러 필지의 농지가 한꺼번에 표기되는 양식을 쓰고 있다. 하지만 오는 4월15일부터는 모든 농지에 대해 개별 필지별로 농지원부를 작성하도록 제도가 변경됐기 때문에 4월7일부터 8일간 전산시스템 변환 작업으로 발급업무가 일시 중단된다.

이에 따라 4월15일부터는 새로운 양식의 농지원부가 발급되며, 양식변경을 위해 농지 소유자가 별도로 취할 조치는 없다.

지자체별 새올행정시스템을 통한 민원창구와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한 발급은 4월7일부터 4월14일까지 일시 중단 후 4월15일부터 재개된다. 정부24(www.gov.kr)를 통한 온라인 발급은 4월7일부터 중단하고 새올행정시스템과의 연계작업을 거쳐 5월9일 주간에 다시 서비스를 재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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