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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14일부터 올해 기본형 공익직불금 신청‧접수올해부터 스마트폰으로 온라인 신청 가능
이명애 기자  |  love8798a@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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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2.03.03  09:34: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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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4일부터 5월31일까지는 직접 방문 신청

 

농림축산식품부는 2022년 기본형 공익직불금(이하 ‘공익직불금’) 신청‧접수를 3월14일부터 5월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익직불금을 받으려는 농업인은 매년 공익직불금 등록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관할 읍‧면‧동에 제출해야 하는데, 올해부터는 3월14일부터 4월1일까지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지난해 공익직불금 등록정보와 올해 농업경영체 등록정보가 동일한 농업인은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해당 농업인에게는 3월7일 주간에 스마트폰으로 사전 안내를 받게 된다.

온라인 신청의 경우 신청 사이트에 접속해 개인인증 → 개인정보 제공 동의 → 지급대상 농업인 및 농지 확인 → 지급 예상금액 확인과 신청 순으로 진행하면 된다. 농업인이 신청한 내용은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rix)으로 전송된 후 이를 읍‧면‧동 공무원이 접수하면 신청인에게 접수 완료 문자가 발송된다.

농식품부는 지난달에 6개 시‧군(화성, 서산, 익산, 고흥, 해남, 순천)을 대상으로 온라인 신청을 시범적으로 운영해 기술적인 사항을 점검했으며 스마트폰이 익숙하지 않은 농업인들을 위해 온라인 신청 방법에 관한 안내 자료를 제작해 3월7일 주간에 농업인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농업인이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해 직접 신청하는 방문 신청은 온라인 신청 기간 직후인 4월 4일부터 5월31일까지 운영한다. 온라인 신청이 가능함에도 온라인 신청을 하지 못한 농업인들도 방문 신청 기간에 농지소재지 관할 읍‧면‧동사무소를 직접 방문하여 신청이 가능하다.

농식품부는 농업인들이 공익직불금 수령을 위한 자격요건, 준수사항과 유의사항 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신청하도록 당부했다. 공익직불금은 실제 경작자에게 지급되는 보조금으로 본인이 직접 경작하고 있는 농지를 신청해야 한다.

농식품부는 공익직불금 신청과 관련해 농업인이 궁금한 사항을 문의할 수 있도록 전화상담센터(온라인 신청 관련 사항, 1588-6830, 공익직불금 신청 전반 및 부정수급 관련 사항, 1644-8778)를 설치‧운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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