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생활개선회, 부여서 '2021 한마음대회' 개최

▲ 한국생활개선충청남도연합회는 23일 롯데리조트부여에서 백신2차접종을 완료한 회원 3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1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한국생활개선충청남도연합회(회장 김정음)는 23~24일 롯데리조트부여 사비홀에서 회원 3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1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 김정음 회장

식전공연에서는 부여군연합회 윤선예 회장과 드림색소폰연주단이 숨겨왔던 끼를 드러내며 현장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개회식에서 김정음 회장은 “오늘 여기 모인 회원 모두 백신접종자로, 세상이 혼란스러울 때 코로나19에 대응해 백신접종에 솔선수범하며, 세계 최고의 백신 접종률이 됐고, 일상을 앞당겼다”며 “나라와 농촌을 지켜온 농촌여성들이 백신접종 선진국으로 만들었다”고 자랑스러워 했다.
김 회장은 이어 “농촌여성이 농촌에서 튼튼한 뿌리로 도시를 지탱해 우리나라가 선진국이 됐다”며 “생활개선회가 충남농업과 농촌에 핵심조직이 되도록 함께 노력하고 단체 발전을 위해 나아가자”고 말했다.

축사에서 양승조 지사는 “도정의 든든한 파트너로서, 농업농촌을 대표하는 단체인 생활개선회는 홀로어르신과 소외계층을 돌보며 도정 목표인 ‘더불어 잘사는 충남’을 몸소 구현해주고 있다”며 “여성농업인의 경쟁력 향상이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길이라는 점을 명심하고, 최선을 다해 여러분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강현옥 한국생활개선중앙연합회장은 “코로나19란 제약 속에서 얼굴을 마주보는 지금 이 시간이 소중하다”며 “생활개선회는 63년을 지나 100년을 향해 큰 깃발 올리면서 도연합회와 중앙연합회가 손을 맞잡고 나아간다면 농업농촌 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며 화합을 약속했다.

이어 김부성 충남도농업기술원장은 “앞으로 생활개선회가 더욱 열심히 활약을 부탁드린다"면서 "생활개선회를  격려하는 시군 농업기술센터 소장과 담당 지도자들에게 이 자리를 빌어 응원의 박수 보낸다”고 말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코로나19로 힘든 여정에도 세계 경제대국 대한민국의 깨어있는 시민답게 'K-방역'이라는 세계에서 인정하는 방역수칙과 홍보, 솔선수범으로 어려운 난관을 이겨냈다"면서 “봉사하고 헌신하는 생활개선회와 같은 단체가 있어 농촌사회가 유지되고 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어 사랑의 전달식에서는 생활개선회원들이 한마음으로 모은 200만 원을 사회복지기금으로 양승조 충남지사에게, 십시일반 모은 쌀 600kg을 박정현 부여군수에게 전달하며 어려운 이웃에 온정을 전했다.

이어진 학습동아리 활동 과제경진에서는 ▲홍성 아름다운하모니 ▲금산 자양강장건강댄스 ▲서산 단체요가 ▲청양 작은손에서피어나는음악단 ▲부여 힐링막춤퍼레이드 ▲계룡 신나는근골격계예방운동 ▲당진 순정 ▲아산 코스모스피어있는길 ▲공주 천연색의향연 ▲보령 다이어트건강댄스 ▲천안 오카리나연주 ▲태안 동아리활동5형제출동 ▲예산 전통무용 등 13개 시군 회원들이 그간 갈고 닦은 재능을 맘껏 펼치며 농촌여성의 자긍심을 높였다.

식후에는 화합한마당에서 농번기에 고단했던 심신의 피로를 풀고, 이벤트에 참여해 동심으로 돌아가 경품을 수상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다음날에는 박재현 밥소믈리에의 ‘밥소믈리에와 함께하는 쌀 이야기’ 특강을 통해 영양가 많은 우리 쌀의 기능성을 배우고,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실천을 다짐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한편, 행사에는 양승조 충남지사를 비롯해 김명선 도의회 의장, 강현옥 한국생활개선중앙회장, 김부성 충청남도농업기술원장, 박정현 부여군수, 지역 농업인단체장 등이 참석해 행사를 축하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회원들은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확인서를 제출했으며, 2차 접종까지 완료하는 등 안전한 행사를 위해 방역에 만전을 기했다.

■  한마음대회 수상자
<농촌진흥청장 표창>

▲계룡 이명옥
<도지사 표창>
▲공주 최정희(단체) ▲공주 송은하 ▲보령 임헌애 ▲아산 김영자 ▲서산 현영란(공무원) ▲당진 송혜순 ▲서천 정혜성 ▲청양 김경아(공무원) ▲청양 최정미 ▲예산 이래복 ▲태안 홍상금
<충남도의회 의장상>
▲천안 최윤희 ▲공주 오필복 ▲보령 안종숙 ▲아산 신동윤 ▲서산 김선신 ▲논산 김해중 ▲계룡 김수정 ▲당진 김정자 ▲금산 이정숙 ▲부여 임화자 ▲서천 윤의순 ▲청양 김금자 ▲홍성 정경선 ▲예산 진미녀 ▲태안 이순영
<한국생활개선중앙연합회장상>
▲서천 구연옥 
<수익사업 우수 시군>
▲계룡 ▲청양 ▲당진
<과제경진 우수 시군>
▲최우수상 태안 ▲우수상 홍성 ▲장려상 예산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