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개선중앙聯, ‘2021 핵심리더 역량개발교육’ 개최

▲ 한국생활개선중앙연합회는 지난 19~20일, 21~22일 2차에 걸쳐 시도 연합회장들의 소통리더십 배양을 위한 ‘핵심리더 역량개발교육’을 가졌다.

한국생활개선중앙연합회(회장 강현옥)는 생활개선중앙연합회를 이끌어가는 핵심리더인 전국의 시․도 연합회장의 자질 향상과 소통리더십 배양을 통한 긍정적인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2021 핵심리더 역량개발교육’을 개최했다.

지난 19~20일, 21~22일 두 차례에 걸쳐 중앙회 회의실에서 마련된 이번 교육은 한국리더역량개발원 송미정 원장이 강사로 나선 가운데 ▲교육생 3분 스피치 동영상 촬영과 시청 ▲조직 육성을 위한 갈등관리와 효과적 의사소통 ▲공감과 소통의 대화법 토론 ▲여성리더의 핵심역량 이해 ▲종합평가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교육 첫날 강현옥 중앙회장은 인사말에서 “지난 5월에 진행한 핵심리더 교육을 통해 이 교육내용이 리더로서 반드시 갖춰야 할 소양이라고 생각돼 다시 교육을 마련했다”면서 “지역리더이자 공인인 시도 회장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시도 연합회장들은 “각자의 성격 유형을 파악하고 갈등관리를 위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기법을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1박2일간의 교육이 리더로서 개인 역량 강화는 물론, 활발한 소통으로 조직이 활성화되는 데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교육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