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다양한 한식 홍보 콘텐츠 발굴 위해 공모전 개최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은 ‘제2회 한식 콘텐츠 스토리텔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한식, 즐거움을 먹다‘를 주제로 백일장과 사생대회 두 개 분야에서 진행된다.

▴백일장 분야는 수필, 시, 동화, 시나리오 등 문자 중심의 콘텐츠 ▴사생대회 분야는 웹툰, 웹포스터, 일러스트, 민화 등 이미지 중심의 콘텐츠를 모집한다.

작년 제1회 공모전 때 내국인만을 대상으로 했음에도 960여 개 작품이 출품돼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 올해는 외국인 부문을 신설, 외국인도 한식을 접하며 느꼈던 장점과 매력을 뽐낼 수 있도록 했다.

공모는 9월8일부터 11월7일까지 두 달간이다. 참가자는 창작물과 참가신청서 등을 한식진흥원 공모전 이메일(bapdol@hansik.or.kr)로 제출하면 된다. 출품작은 내·외부 심사위원이 창의성, 기획성, 활용성 등을 심사해 최종 당선작은 11월23일 한식포털 누리집을 통해 발표된다.

당선작은 내국인과 외국인 각 1명을 대상으로 선정,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외에도 ▴최우수상 상금 각 200만원(4명), ▴우수상 상금 각 100만원(12명), ▴장려상 상금 각 50만원(20명), ▴입선 상금 각 10만원(40)명이 수여된다.

농식품부 정현출 식품산업정책관은 “코로나19로 오프라인 홍보 행사의 진행이 어려운 상황에서, 이번 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한식 홍보 콘텐츠가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며 “한식을 좋아하는 내·외국인 누구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